공유하기
공유하기
핼러윈을 이틀 앞둔 10월 29일 오후 10시 15분경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1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해밀톤호텔 서편 좁은 골목에서 총 158명이 사망하고 196명이 다치는 대형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기사 1,743
구독

정부가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압사 추정 사고와 관련해 피해자 지원에 나선다. 정부는 사망자에 대한 장례비와 구호금을 지급하고 부상자에 대해서도 치료비를 우선 대납하는 등 지원책을 마련했다.행정안전부는 3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 브리핑’을 열고 피해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31일 이태원 참사로 숨진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15분께 서울광장 서울도서관 정문 앞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방문, 헌화하고 묵념했다. 이 자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도 함께 조문했다. 오 시장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아 “너무 비통한 마음이다. 우리 안전망, 안전 시스템을 철저하게 다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시청 광장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조문한 뒤 기자들을 만나 “이 애도 기간은 우리…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대규모 압사사고가 벌어진 가운데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1월1일부터 진행되는 한국시리즈에서 응원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KBO는 31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유가족들을 비롯해 많은 상처를 입은 분들을 위로하며 한국시리즈를 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핼러윈 데이 사고 사전 대응과 관련해서 ‘경찰력 배치 등에 문제가 없었다’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했다. 이 장관은 31일 오전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 분향소에서 헌화를 마치고 기자들…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김건희 여사와 함께 ‘이태원 핼러윈 참사’로 숨진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전 9시 27분경 서울시청광장 도서관 정문 앞에 설치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를 찾았다. 윤 대통령은 검은색 넥타이와 정…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기업들의 애도 물결이 일고 있다. 권오갑 현대중공업그룹 회장, 정기선 HD현대 대표 등 현대중공업그룹 경영진은 31일 오전 서울시청광장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이날 조문에는 권 회장, 정 대표,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주 예정된 외부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이태원 참사’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오 시장은 31일 오전 10시15분쯤 서울광장에 차려진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9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영상회의에 참석한 뒤 한 총리와 함께 합…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로 154명이 사망한 가운데, 사고가 발생하기 수시간 전에도 같은 장소에 인파가 몰려 시민들이 옴짝달싹 못했지만 한 여성이 적극적으로 사람들을 통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현장에 있던 한 시민은 “(그) 여성 덕분에 집에 갔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여야가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경찰이나 소방 인력을 미리 배치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었던 문제는 아니었다”고 발언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책임 회피” 발언이라고 강하게 비판했고, 국민의힘도 “책임감 있게 사안을 들여다 보라”고 지적했…

이태원 핼로윈 참사 소식이 일본에도 전해지자 일본 경찰이 핼로윈 축제 통제를 강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본 매체 교도통신은 지난 30일 서울 이태원 핼로윈 참사에서 자국 여성 2명이 희생됐다고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주한일본대사관이 일본인 여성 2명의 사망을 확인했다”면서 “…

이태원 핼러윈 참사로 인한 학생 사망자는 중학생 1명·고등학생 5명으로 집계됐다. 31일 김천홍 교육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을 열고 “이태원 사고 관련 현황 집계 결과 학생 사망자 6명, 교사 사망자 3명, 학생 부상자 5명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학생 사망자는 모두…

장애인 권리 예산 등을 요구하며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를 벌여온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이 이태원 참사 추모를 위해 일주일간 시위를 중단하기로 했다. 전장연은 지난 30일 “이태원 비극적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빈다”라며 “전장연은 이태원 비극적 참사에 대한 추모 기간…

“제 친구들을 포함한 모든 여러분, 꼭 좋은 곳 가셔서 행복하세요.” 31일 대규모의 사상자가 발생한 서울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 인근에는 희생자를 추모하는 흔적이 가득했다. 아직 정부 합동분향소가 차려지기 전이지만 애도의 발걸음은 진작부터 이어진 모양새다. 시민들은 희생자들에게…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김건희 여사와 함께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넋을 기리기 위해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광장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와 묵념, 목례로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윤 대통령은 검은색 넥타이와 정장, 김 여사는 검은색 원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