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핼러윈을 이틀 앞둔 10월 29일 오후 10시 15분경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1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해밀톤호텔 서편 좁은 골목에서 총 158명이 사망하고 196명이 다치는 대형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기사 1,743
구독

이태원 핼러윈 참사 이후 사고를 일으킨 주범으로 지목됐던 이른바 ‘토끼 머리띠 남성’이 결백을 주장하며 자신의 신상이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다고 고통을 호소했다. ‘토끼 머리띠 남성’ A 씨는 5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는 출연해 억울함을 토로했다. 참사 이후 온라인…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서울 중구 명동대성당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미사에 김건희 여사와 함께 참석했다. 지난 4일 불교 법회와 5일 교회 예배에 이어 사흘 연속 종교 행사에 참석해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애도했다. 이날 미사에서는 법회·예배와 달리 윤 대통령의 추모사…

이태원 참사 사망자 156명 가운데 우리 국민 130명의 장례가 6일 마무리된다.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브리핑에서 “우리 국민 사망자 130명의 장례가 오늘 마지막 한 분을 끝으로 마무리된다”면서 “외국인 사망자 26명 중 17명의 …

이태원 참사 사망자 중 우리 국민 사망자 전원에 대한 장례 절차가 6일 마무리됐다. 외국인 사망자 6명은 이번주에 본국으로 송환된다. 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으로 내국인 사망자 1명이 장례를 추가로 마쳤다. 이로써 참사 사망자 156명 …

이태원 참사‘ 원인 규명에 나선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수사 인력을 보강하고 독립성 확보를 위해 별도 대변인을 임명하기로 했다. 6일 특수본 측은 “수사의 신속성과 독립성을 제고하기 위해 박찬우 경찰청 범죄정보과장(총경)과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 1개팀 6명을 보강한다”고 밝…

한덕수 국무총리는 “10일부터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관계기관합동 긴급 안전점검’을 한 달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국민들께서 느끼시는 생활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졌다”며 이같이 밝혔…

한덕수 국무총리는 6일 “정부는 유가족들과 치료 중인 분들을 끝까지 살피고,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에서 “오늘이면 외국인 9명을 제외한 모든 분의 장례가 마무리된다”면…

경찰 수장인 윤희근 경찰청장이 ‘이태원 참사’ 발생 사흘 만에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을 향해 고개를 숙였지만, 부실 대응 의혹이 속속 드러나면서 경찰을 향한 비판 수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모양새다. 경찰의 치안 실책 관련 대국민 사과가 1년 새 두 차례나 나오면서 경찰에 대한 국민적 …

지난달 29일 밤 ‘이태원 참사’로 인한 부상자 3명이 퇴원해 현재 21명이 입원 치료 중이다. 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오전 6시 기준 사상자는 총 353명으로 사망 156명, 부상 197명이다. 197명 중 중상 33명, 경상 164명이다. 부상자 중 3명이 퇴원해 현…

보건복지부 이태원사고수습본부는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5일 국가 애도기간이 종료되더라도 부상자 치료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 겸 보건복지부 이태원사고수습본부장은 이날 “국가 애도기간은 마무리되지만, 이후에도 중상자를 포함한 부상자가 충분히…

여야는 ‘이태원 참사’ 국가 애도 기간 마지막 날인 5일 참사 원인과 책임 소재, 국정조사 실시 등을 놓고 날선 공방을 벌였다. 여야는 애도 기간이 끝난 6일부터 본격적으로 상대를 향한 공세 수위를 한층 높일 것으로 보인다. 야당은 이날 대통령실 이전으로 경찰 병력이 부족해 참사가…

이태원 참사 일주일째인 5일 서울 도심에서는 추모 집회·기자회견이 잇따라 열렸다. 시민 약 8만명(주최 측 추산)이 시청 앞부터 숭례문까지 도로를 가득 메우고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촛불을 들었다.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서울시청 앞에서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윤석열 대통령은 5일 “꽃다운 청년들을 지키지 못한 미안한 마음이 영원히 저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구 백석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한국교회 이태원참사 위로 예배에 참석해 ‘위로말씀’을 통해 이태원 참사에 대한 심경을 이같이 밝혔다. 이날 위로…

‘이태원 참사’ 부상자가 1명 더 늘어 197명으로 집계됐다. 사망자는 156명으로 변동이 없어 총 사상자는 353명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5일 오후 6시 기준 이태원 사고 사상자가 총 353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망 156명, 부상 197명이다. 직전 집계치인…

156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태원 핼러윈 참사’ 관련해 “한국은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이후 27년 동안 무엇을 배웠는지 의문을 품게 됐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WP)가 4일(현지시간) 밝혔다. WP는 1995년 6월 서울 서초구 삼풍백화점이 붕괴해 502명이 숨진 참사를 소개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