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797
구독

‘미투’ 운동이 문화예술계 전반에 파장을 미치고 있다. 성추문이 불거진 인물과 관련된 공연에 대해 환불 요청이 이어지고 제작사가 문을 닫는가 하면 개봉 예정인 영화들도 직격탄을 맞았다. 배우 조재현이 대표인 공연제작사 수현재컴퍼니는 현재 공연 중인 연극 ‘에쿠우스’를 마지막으로 …
![[동아 포토]안희정 성폭행 파문…고개숙인 남궁영 충남도 행정부지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3/06/88970988.3.jpg)

여성 정무비서의 폭로로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정무라인 공무원 전원과 함께 6일 사퇴한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날 “안 지사가 정무라인과 함께 사퇴서를 제출하겠다는 의사를 오전 일찍 윤원철 정무부지사를 통해 밝혔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대리인을 시켜 충남도의회 의장에…
‘미투(#MeToo·나도 당했다)’가 대학 사회 전체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지금까지는 문화예술계와 연결된 예술대학이나 관련 학과가 미투의 중심이었다. 하지만 개강에 맞춰 일반 학과에서도 폭로가 이어지기 시작했다. 대상도 교수뿐 아니라 교직원으로도 확대됐다. 최근 서울시립대 온라인 …

안희정 충남도지사(53)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비서 김지은 씨(33)의 폭로가 나오자 누리꾼들은 “배신감을 느낀다”며 분개했다. 지지자마저도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불거졌음에도 비서를 성폭행했다는 폭로가 나오자 안 지사에게 등을 돌리는 분위기다. 여권 지지층은 6월…
![[기자의 눈/조은아]‘외칠 수 없는 미투’ 대책도 함께 세워라](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3/06/88967222.1.jpg)
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 한국여성대회장. 경기 고양시 일산에서 온 주부 김유경 씨가 왼손에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외칠 수 없는 이주여성을 응원해요’라고 적힌 피켓을 들었다. 오른손에는 한글을 모르는 이주여성을 위해 ‘우리는 같은 여성입니다’란 영어 피켓을 쥐었다. 김 씨…

경찰이 5일 ‘미투(#MeToo·나도 당했다)’ 폭로로 드러난 가해자들의 혐의를 공소시효와 관계없이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밝히면서 미투 운동 관련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공소시효가 지났더라도 조사 과정에서 새로운 사실이 나올 …
5일 불거진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성폭행 및 성추행 의혹은 향후 정치 지형을 뒤흔들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불과 99일 앞으로 다가온 6월 지방선거와 8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는 물론이고 2022년 차기 대선 구도까지 정치권에 메가톤급 파장을 몰고 올 것이라는 분석이 …

5일 안희정 충남도지사 수행비서 김지은 씨의 폭로 이후 충남도 안팎에서는 ‘우려가 현실이 됐다’는 분위기다. 충남도의 한 관계자는 “안 지사는 여성 팬과의 공개적인 스킨십이 자연스러운 정치인이었다. 공석과 사석에서 여성과의 접촉이 많았지만 별로 큰 의심을 사지 않았다. 가끔 안 지사의…

“안희정 지사가 지난달 25일 밤에 저를 불러 ‘미투를 보면서 너에게 상처가 되는 줄 알았다’며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그날은 안 그럴 줄 알았는데 결국 하더라고요.” 안희정 충남도지사(53)의 정무비서 김지은 씨(33)는 5일 jtbc에 출연해 안 지사로부터 당한 성폭행 피해를 힘…

자신의 비서인 김지은 씨(33)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충남도지사(53·사진)가 의혹 제기 하루 만에 도지사직을 사퇴하고 정치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안 지사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오늘부로 도지사직을 내려놓겠다. 일체의 정치 활동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안 지…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내에서 판사가 여직원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성희롱 고충심의위원회는 고양지원 소속 법원공무원 171명을 대상으로 성희롱·성추행 실태 조사를 진행한 결과 한 여직원이 “2016년 여름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있었는데 한 판사가 …

고은 시인(85)이 영국의 한 출판사에 보낸 성명을 통해 자신의 성추문을 부인하자 이를 반박하는 두 번째 실명 폭로가 나왔다. 앞서 최영미 시인(57)이 자신의 시 ‘괴물’과 동아일보에 보낸 글을 통해 처음 폭로한 데 이어 박진성 시인(40)이 5일 자신의 블로그 등에 성추행 목격담을…

더불어민주당 차기 유력 대선 후보군 중 한 명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최근 8개월 동안 수행비서 김지은 씨를 성폭행했다는 폭로에 이어 곧 형사 고소될 것이라는 사실이 5일 알려지면서 정치권은 발칵 뒤집혔다. 6월 지방선거는 물론 향후 민주당 차기 대선 구도는 물론 정치 지형 전체에 적지않…
“안희정 지사가 지난달 25일 저를 부르더니 ‘미투’ 열풍을 언급하며 나에게 ‘괜찮냐’고 물어왔습니다. 하지만 안 지사는 그날마저 저에게 ‘그 짓’을 했습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현직 정무비서 김지은 씨(36)는 5일 jTBC에 출연해 안 지사로부터 당한 성폭행 피해를 힘겹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