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828
구독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9일(현지시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후 국제 평화유지군을 배치하는 것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수도 키이우에서 독일 제1야당 프리드리히 메르츠 기독민주당(CDU) 대표와 회담에서 “솔직히 말하자면, 에마뉘엘 (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휴전을 원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을 계기로 젤렌스키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엘리제궁에서 회담했다.트럼프 당선인은 8일(현지시각) 공개된 뉴욕포스트와 전화 인터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자국을 침공한 러시아군 사상자가 75만 명에 달한다는 주장을 내놨다.젤렌스키 대통령은 8일(현지시각) 소셜미디어에 “러시아 손실과 관련한 최신 자료를 보면 사망자는 19만8000명이고 부상자는 55만 명을 넘어선다. 이를 모두 포함하면 사상자가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회담했다. 미국 대통령 선거 뒤 처음으로 이뤄진 만남은 프랑스 수도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을 계기로 성사됐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트럼프 당선인,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3자회담에서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7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 행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조우할 가능성이 제기된다.6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당국자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식에 참석할 예정이라며 …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두고 “그는 결과를 원하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라브로프 장관은 5일(현지시각) 공개된 전 폭스뉴스 진행자 터커 칼슨과 인터뷰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할 때 그를 여러 번 만났다. 양자 회담을 위…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1조원대 규모 군사 지원을 추가로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AP통신은 2일(현지시각) 익명을 요구한 복수의 미국 관료 소식통을 인용해 이 같은 내용을 전했다.해당 지원안엔 드론 방어 시스템, 대인 지뢰, 하이마스(HIMARS·…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역대 최고 수준의 국방비를 책정한 내년도 예산안을 1일 승인했다. 같은 날 유럽연합(EU) 고위급 인사들은 취임 후 첫 행보로 우크라이나를 찾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러시아 정부 웹사이트에 공지된 내년도 예산의 32.5%(1…

우크라이나의 블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러시아에 점령된 영토를 군사력보다 외교적 수단을 통해 수복해야 한다는 생각을 드러냈다고 2일 영 가디언 지가 말했다.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재 상황으로는 러시아에 2014년 병합된 크름 반도를 포함해서 러시아 에 점령된 영…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2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를 깜짝 방문했다.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숄츠 총리는 이날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깜짝 방문해 6억5000만 유로(약 9592억원) 상당 무기 지원을 하겠다고 공언했다.그는 “키이우 방문을 통해 우크라이나와 연대를 표명하고 싶…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 서부 지역에 배치된 북한군이 전투 중 사망하거나 부상했다고 밝혔다.1일(현지시간) 젤렌스키 대통령은 교도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북한군이 최전선에 투입돼 러시아군의 ‘총알받이’로 사용될 것이라고 예측했다.그는 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이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이 승인된다면 러시아에 점령된 영토를 즉각 되찾지 못해도 휴전 협상이 가능함을 시사했다. 내년 1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에 정식 취임한 뒤 휴전 협상 압박…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이 승인된다면 러시아에 점령된 영토를 즉각 되찾지 못해도 휴전 협상이 가능함을 시사했다. 내년 1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에 정식 취임한 뒤 휴전 협상 압박이 가해…

우크라이나군이 우크라이나 영토 내 러시아군 점령지인 하르키우에서 북한이 러시아군에 제공한 불새-4 미사일 시스템을 파괴했다는 주장을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우크라이나 인터넷매체 ‘유로마이단 프레스’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의 제3돌격여단이 하르키우에서 북한의 불…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기만전술의 대가’라는 말을 들어왔다. 푸틴이 ‘푸노키오’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푸노키오는 푸틴과 피노키오의 합성어다.마스키로프카가 몸에 밴 푸틴푸틴은 그동안 피노키오처럼 수많은 거짓말을 했다. 대표적 사례로 우크라이나 침공을 들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