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731
구독



러시아 핵 방위군 사령관을 폭탄 테러로 암살한 용의자가 러시아 당국에 체포됐다고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18일(현지시각) 러시아 방사능·생화학 방위군 사령관 이고르 키릴로프 중장을 암살한 우즈베키스탄인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나이는 …

“공격 드론이 날아다니는데도 북한군이 좀비처럼 다가왔다.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무모했다.”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격전지인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 에 파병된 북한군 사상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인명 피해의 원인으로 우크라이나 무인기(드론)이 꼽히고 있다. 최신식 무기에 익…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최전선에 투입됐다는 파병 북한군의 모습이 영상을 통해 속속 공개되고 있다. 드론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거나 병원에서 부상병들이 치료받는 모습도 공개되고 있다. 진위 여부와 무관하게 북한군의 전선 투입이 광범위하게 이뤄지는 동향이라는 분석이 18일 제기된다.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직접 소통할 것이라며 중개자는 필요 없다고 밝혔다.17일(현지시각) 우크린포름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 산하 지방 및 지역 당국 회의에서 “현재 미국은 과도기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젤렌스키 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격전지인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 파병된 북한군이 최근 우크라이나군과 전투를 벌이다 수십 명의 사상자를 냈다고 16일 밝혔다. 미국 정부가 북한군의 사상자 발생을 공식 확인한 것은 처음이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또한 “…

17일(현지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폭발이 발생햬 생화학 방어 부대 사령관 등 2명이 사망했다고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모스크바 남동부 랴잔스키 거리 주거용 건물 입근 인근에서 폭발이 발생해 방사능·생화학 방어군 이고르 키릴로프 중장과 그의 부관이 숨졌다.조…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최전선에 투입된 북한 병사들이 러시아 병사들과 달리 개활지에서 떼를 지어 은신하지 않은 채 달리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우크라이나군 정보국(GUR)에 따르면 북한군이 주말 동안 플레호보, 보로브자, 마르티노프카 인근에서 희생…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러시아 국방장관은 16일(현지시각) 내년까지 우크라이나 4개 합병지역을 완전히 점령할 것이라고 밝혔다. 10년 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와 러시아의 잠재적 전쟁 가능성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타스통신과 키이우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벨로우소프 장관은 이…

미국 정부는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러시아 내 격전지인 쿠르스크에서 우크라이나군과 전투를 벌였으며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16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 당국이 북한군의 교전 및 사상자 발생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CNN에 따르면 팻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

우크라이나 정보당국이 지난 주말 러시아 쿠르스크 접경지역 교전으로 북한군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다쳤다고 밝힌 가운데, 미국 정부도 16일(현지시각) “북한 병사들이 러시아 내 전장에서 전투중 사망한 것을 목격했다”고 밝혔다.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쿠르스크에 …

우크라이나군은 15일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서 교전 중 사망한 러시아군·북한군 혼성부대 병사들이라고 주장하며 시신 20여 구를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에는 눈과 목도리 등으로 얼굴이 덮인 시신이 등장한다. 전날 우크라이나 군사정보국은 “러시아와 북한 병사로 구…

유럽연합(EU)이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에 직접 관여한 김영복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부총참모장과 노광철 국방상 등 북한 고위급 관계자 2명을 추가 제재한다고 16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EU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외교장관회의에서 제15차 대(對)러시아 제재 패키지를 채택하…

지난 주말 러시아 쿠르스크 접경 지역에서 벌어진 우크라이나 정부군과의 교전에서 북한군 30여명이 사망하거나 부상했다고 우크라이나 국방부 군사정보국(GUR)이 16일 주장했다.GUR은 텔레그램에 러시아가 4개월 동안 우크라이나 침공을 진압하기 위해 노력해온 쿠르스크의 3개 마을 주변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격전지인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 파병된 북한군이 최근 우크라이나군 300명을 살해하고 우크라이나군이 점령 중이던 플료호보 마을을 탈환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역시 14일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상당수가 전투에 투입돼 우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군이 진격한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를 탈환하는 작전에 상당 규모의 북한군 병력을 투입했다고 밝혔다.뉴스위크와 인디펜덴트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정례 대국민 연설을 통해 이같이 경고했다.우크라이나군은 지난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