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트루스소셜을 통해 “베네수엘라가 미국에 인도한 원유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오로지 미국산 상품의 구입에만 사용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된 품목으로는 농산물, 의약품, 의료 기기, 전력 및 에너지 시설 관련 장비 등을 거론했다.트럼프 대통령…

베네수엘라 정부가 7일(현지시간)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 과정에서 민간인을 포함해 100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미국이 카리브해에서 베네수엘라와 연계된 유조선을 추가 억류했다.7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미 해양경비대는 이날 카리브해 인근에서 유조선 ‘소피아호’를 억류했다.관계자들은 “국제 해역에서 검문 당시 불법 활동을 수행 중이었다”며 “최종 처분을 위해 미국으로 호송 …
![최대 판돈 160조? 트럼프가 베네수엘라의 ‘더러운 기름’을 원하는 이유[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7/133108979.1.png)
석유, 석유, 석유.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뒤 첫 기자회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석유’라는 단어를 스무번이나 언급했습니다. 충격적인 급습 작전이 결국 베네수엘라 석유 때문이었음을 확인시켜 준 셈이죠. 독재자 마두로를 변명해 주고 싶진 않지만, 적어도 “트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베네수엘라 임시 정부가 미국의 제재 대상이었던 고품질 원유 3000만 배럴에서 5000만 배럴을 미국에 인도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3일 군사 작전을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축출한 후 사흘 만에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