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28일 “중국 공산당과 관련이 있거나 ‘핵심 분야’에서 연구하는 이들을 포함해 중국 학생들의 비자를 공격적으로(aggressively) 취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내 해외 유학생 중 인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 유학생들을 잠재적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퍼스트 버디’ 일론 머스크가 결별 국면에도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그가 오픈AI를 주축으로 한 인공지능(AI) ‘중동 빅딜’을 훼방 놓으려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28일(현지 시간) 사안에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

반려견에게 얼음물을 붓는, 이른바 ‘아이스버킷 챌린지’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동물 전문가들은 “명백한 동물 학대”라고 비판하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영국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최근 틱톡 등 소셜미디어에서는 보호자가 자신의 반려견에게 얼음물을 들이붓는 영상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을 향한 ‘타코’라는 신조어를 언급한 기자에게 “불쾌하다”고 쏘아붙이며 격노했다. ‘타코(TACO)’는 ‘Trump Always Chickens Out(트럼프는 항상 겁먹고 물러난다)’의 줄인 말로, 취임 이후 관세 협상에서 유예와 철회를 반복하고 있는…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전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트럼프 미 정부의 상호관세 정책에 제동을 건 미국 법원의 판단에 대해 “관세 전쟁의 끝을 볼 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무역정책의 설계자’로 꼽히는 라이트하이저 전 대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보편적 관세…

미국의 무역정책과 이민정책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해외 관광객들이 미국 여행을 기피하고 있다.28일(현지 시간) NBC뉴스에 따르면, 옥스퍼드 이코노믹스는 올해 미국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 지출이 85억 달러(약 11조7000억원)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5% 감…

유명 배우이자 영화감독인 케빈 코스트너(70)가 대역 여배우에게 피소당했다. 여배우는 코스트너가 대본에 없었던 성폭행 장면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2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 등은 코스트너가 연출한 ‘호라이즌 아메리칸 사가 : 챕터2’에 참여하는 대역 배우 데빈 라벨라가 코스트너와…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최대규모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가상화폐 탄압은 끝났다”며 가상화폐 업계 지지를 선언했다. 데이비드 색스 백악관 크립토 차르(가상자산 및 인공지능(AI) 정책책임자)는 “미국 정부가 더 많은 비트코인을 매입할 수 있다”고 밝혀 업계 기대감을 높였다.CBS 등…

세계적인 관광명소이자 신혼 여행의 성지로 통하는 미국 하와이에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과 백일해와 같은 전염병 경보가 발령됐다.하와이 보건 당국(DOH)은 호놀룰루가 있는 오하우 섬에서 발생한 여행 관련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사례 1건과 노출 가능성이 있는 2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2…

테슬라가 6월 12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자율주행차(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회사 소식통을 인용, 이같이 전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6월 중으로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범시킬 것이라고 말했었다. 소식통은…

미국 연방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상호관세 발효에 제동을 걸었다.28일(현지 시간) 로이터 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국제무역법원(CIT)은 트럼프 대통령이 ‘해방의 날’(Liberation Day)이라며 시행한 상호관세 부과 조치를 차단하는 판결을…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28일 “중국 유학생들의 비자를 취소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비오 장관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에서 이같이 밝혔다. 미 국무부도 이날 루비오 장관 명의의 성명을 통해 “새로운 비자 정책은 중국이 아닌 미국을 우선시한다”며 “중국 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불법 이민자 추방 속도를 높이기 위해 하루에 3000명을 체포하도록 미 이민세관단속국(ICE)에 지시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28일(현지 시간)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 등에 따르면 반(反)이민 정책을 주도하고 있는 스티븐 밀러 백악관 부비서실장과 크리스티…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향후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이 동반 상승할 위험을 경고했다.28일(현지시간) 공개된 5월 6~7일 연준 회의록에 따르면 위원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여파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위원들은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이 동반상승할 위험을 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하버드대의 외국인 유학생 비율이 31%라며 이를 15%로 줄여야 한다고 주장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워싱턴DC 임시 연방검사장 임명식에서 최근 그와 하버드대 사이의 갈등과 관련해 “하버드는 행동을 바로잡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