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지난 3일(현지 시간) 치러진 미국 대통령 선거의 개표 결과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의 당선이 유력시 되는 가운데 한국 산업계도 신중하게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바이든 후보는 개표 초반 6개 경합주(플로리다·노스캐롤라이나·애리조나·펜실베니아·미시간·위스콘신)에서 애리조나를 제외하고는 …

통일부는 5일 북한이 미국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아무런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 지켜보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통일부 당국자는 기자들과 만나 “아직까지 북한이 미국 대선에 대해 구체적인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면서 북한의 반응이 나온다면 관련 내용을 살펴 본 후 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부 주에 개표 중단 소송을 한 가운데 “이게 무슨 소용이겠냐”고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 변호사들이 ‘의미있는 접근’을 요구했지만 무슨 소용이겠냐”며 “이미 시스템의 무결성과 대통령 선거 자체에 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5일 미국에서 어떤 행정부가 들어서더라도 가꿔온 소통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미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은데, 한미관계에 변화가 있느냐’라는 김…

4일(현지시간) 미국 대선 개표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당선권에 성큼 다가섰지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개표 중단 및 재검표 요구 등으로 정국 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미 언론들은 바이든 후보가 현재 선거인단 253명을 확보한 것으로 집계하고…

미국 대선이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승리로 윤곽이 잡히고 있지만 청와대는 개표 상황에 촉각을 세우며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개표과정을 문제 삼으며 소송전에 나서고 있는데다 최종 개표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5일 청와대에 따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단체인 ‘프라우드 보이스’의 단장 등 4명이 백악관 인근에서 일어난 소요 사태 중 칼에 찔리는 일이 발생했다. 5일 폭스뉴스에 따르면 워싱턴 D.C 경찰은 미 대선 개표가 이뤄지던 전날 새벽 소요 사태 중에 엔리케 타리오 단장 등 4명이 흉기로 공격…

2020년 미국 대선에서 패색이 짙어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개표 중단 소송이 무슨 소용이겠냐”며 자조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각에선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패배를 직감한 것 같다는 분석을 제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 변호사들이 ‘의미 있…

민주당이 오랫 동안 염원해 오던 애리조나주의 탈환이 이번 2020년 선거에서 현실로 이루어졌다. 오랫동안 공화당의 아성이었던 애리조나주는 이번에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승리, 11명의 선거인단을 가져갔으며 상원의원도 마크 켈리 후보가 차지, 1952년 이래 공화당이 지배하던 …

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에서 성급하게 주요 지역 대선 승리를 주장했다가 또 경고 조치를 받았다. 투표용지 폐기 의혹을 주장한 게시물은 아예 가림 처리됐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3일 치러진 대선과 관련해 “펜실베이니아주(법적 참관인을 허용하지 않은), 조…
2020 미 대선의 승자와 패자가 점차 뚜렷해지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사이에 공식적인 소통은 아직 없는 상태라고 CNN이 5일 소식통은 인용해 보도했다. 통상 패색이 짙어진 후보가 상대방의 승리를 인정하고 승리한 후보가 이를 받아들이는 식의 …

페이스북이 케일리 매커내니 미국 백악관 대변인의 포스팅에 경고 메시지를 달았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4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승리했다”고 적은 매커내니 대변인의 글에 ‘투표용지 집계는 투표가 종료된 후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계속되기 때문에 초기…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에 힘이 강하게 실리는 가운데 당선에 필요한 대통령 선거인단 확보에서 격차가 예상보다 조금 더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4일(현지시간) 막바지 개표가 진행되고 있는 펜실베이니아와 조지아, 네바다에 대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이 3일(현지시간) 치러진 대통령선거 우표투표 개표와 관련해 법적 다툼을 예고했으나 법원이 이를 받아들일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관측이 현지 전문가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4일 복수의 법률 전문가를 인용, “(선거과정에서) 특정 투표함이나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