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미국이 잉여 백신 타국 반출 방침을 밝힌 가운데, 국무부는 구체적인 반출 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보인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은 27일(현지시간) CNN인터뷰에서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백신 반출 우선순위에 관해 “모든 게 진행 중이며, 향후 계획을 가동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국 …

미 백악관이 전 세계적 백신 불평등 문제 해결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지식재산권(IP) 면제’에 나서는 방안을 거론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27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로 중계된 정례 기자회견에서 타국의 제네릭(복제약) 생산을 위한 코로나19 백신 특허권 면제 여부에 관해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첫 의회 상하원 합동 연설을 하루 앞두고 미국 국회의사당이 보안을 한층 강화하며 초비상 경계 상황이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는 지난 1월 6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지지자들이 미국 헌정 사상 초유의 국회 난입 사건을 일으킨 데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 가정을 도울 목적으로 최상위 부자들의 투자 수익에 대한 세금 인상을 제안할 것이라고 백악관의 이코노미스트가 밝혔다. 27일 AFP통신에 따르면 브라이언 디즈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이 부유세는 주식 등을 통한 연간 투…
인도·태평양 지역 비공식 협의체인 쿼드(Quad) 4개국 간 ‘백신 협력’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미국 행정부 고위 관계자가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관계자는 26일(현지시간) 기자들과의 화상 브리핑에서 미국과 호주·일본·인도 4개국이 2022년 말까지 아시아에 10억회 접…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은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면서 인명피해가 극심한 인도에 산소 장치와 백신 재료, 치료기술을 긴급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백악관 성명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전화회담을 갖고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서둘러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로 취임 100일을 맞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기후변화 대응 등에서 성과를 낸 덕에 집권 초 국정운영은 일단 합격점을 받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AP통신은 바이든의 첫 100일을 ‘말은 적게, 행동은 많이(More ac…

취임 후 줄곧 인권 외교를 강조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 대통령으로는 40년 만에 20세기 초 터키의 전신 오스만튀르크가 자행한 아르메니아 대학살을 ‘집단학살(genocide·제노사이드)’로 규정했다. 중국, 러시아 등의 인권 탄압을 거세게 비판한 그가 중동 맹주 터키에 대해서도…

조만간 취임 100일을 맞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64%가 지지했다고 24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이른바 ‘K-방역’으로 호평 받던 문재인 정부가 백신 확보 문제로 13개월만에 코로나19 대응에 부정평가를 받은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국 원단 공장들이 문을 닫아 피해가 컸는데, 이제 또 미중 갈등 영향이 걱정이다.” 국내 섬유업계의 수출, 수입 물량을 통틀어 교역량 1위 국가는 중국이다. 대부분 국내 중소기업들은 중국산 원자재인 실과 직물로 중국 현지나 국내에서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고소득자의 양도소득세를 두 배 정도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연소득 100만 달러(약 11억원) 이상 고소득자의 양도소득세(capital gains tax)…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백신 스와프를) 미국과 진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밝힌 지 이틀 만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요청을 사실상 거절하면서 백신 수급 문제가 계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미국은 자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아직 안정되지 않았다며 당분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미국이 보유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다른 나라에 보낼 만큼 충분하지 않다며 미국 내 접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백신 부족을 겪고 있는 한국 정부가 미국에 ‘백신 스와프’를 요청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지 이틀 만에 바…

미국 조 바이든 정부의 법무부 넘버 3인 배니타 굽타 법무차관 지명자가 21일 어렵게 상원 인준을 통과했다. 찬성 51 대 반대 49명이었는데 민주당 50명 전원에 공화당의 리사 머코우스키 알래스카주 여성의원 한 명이 가세해 해리스 부통령의 타이브레이크 투표 없이 법무차관이 되었다.…

미중 간 대립 격화로 대만해협에서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조 바이든 행정부는 출범 후 처음으로 대만에 대규모 무기판매에 나선다고 자유시보(自由時報)와 BBC 등이 20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조만간 대만에 팔라딘 자주포 M109A6 40~100대 정도를 173억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