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공식 채택함에 따라 비트코인이 10% 이상 폭등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10일 오전 9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가상화폐)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1.86% 폭등한 3만742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불과 3…

중남미 빈국 엘살바도르가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기로 하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승인하는 건 세계 최초다. 9일(현지시간) 오전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안이 “…
금융당국이 가상화폐 거래소가 사용하는 이른바 ‘벌집 계좌’를 전수 조사하기로 했다. 최근 일부 거래소가 위장 계열사나 타인 명의 계좌로 투자자들의 돈을 관리하는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벌집 계좌는 대형 거래소 4곳(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을 제외한 나머지 거래소들이 법인 명의의 …

중남미 국가인 엘살바도르가 엘살바도르는 세계 최초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화폐’로 받아들였다. 이로써 엘살바도르는 전 세계 중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일상생활에서 법정통화로 사용하는 국가가 됐다. 로이터통신 등은 9일(현지 시간) 엘살바도르 의회가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이 제출한 비트코…

금융당국이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사업자 20여곳과 두 번째 만남을 갖는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오는 10일 서울 영등포구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들과 두 번째 비공개 간담회를 연다. 암호화폐 관리·감독 주무 부처인 금융위는 지난 3일 …

중남미 빈국 엘살바도르가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기로 했다.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승인하는 건 세계 최초다.9일(현지시간) 오전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안이 “의회에서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됐다”고 알렸다. 부켈레 …

암호화폐 시장 분석업체 체인애널리시스(Chainalysis)는 지난해 한국이 비트코인 투자로 벌어들인 규모가 4억달러(약 4400억원)라고 추정했다. 8일(현지시간) 체인애널리시스 블로그를 보면 체인애널리시스는 지난해 비트코인 이익 실현 상위 25개 국가를 분석했다. 이는 각국 비…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른 가상화폐 거래소의 신고 기한(9월 24일)이 3개월여 남은 가운데 거래소 줄폐업 우려가 커지고 있다. 거래소들은 은행에서 실명 확인이 가능한 입출금 계좌를 발급받아야 영업이 가능한데, 검증 책임을 떠안은 은행권이 발급을 꺼리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영…

금융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암호화폐 전담 조직 출범을 두고 ‘물밑 협의’를 진행 중이다. 쟁점은 인력 증원이다. 금융위는 과열된 암호화폐를 관리·감독해야 하는 만큼 최대한 많은 인원을 요구하고 있다. 반면 행안부는 예산이 수반된다는 점에서 증원에 보수적이다. 금융위는 물밑 협의가 끝나는…

비트코인 가격이 3만 달러가 깨지면 투매가 발생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전문가들을 인용, 많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3만 달러에서 숏(매도)포지션을 걸어 놓았기 때문에 만약 비트코인이 3만 달러를 하회하면 2만 달러까지 폭락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비트코인이 폭락세는 끊었다. 전일 10% 이상 폭락했던 비트코인이 2% 하락에 멈추고 있다. 비트코인은 9일 오전 6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19% 하락한 3만371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비트코인은 수 시간 전 …
가상화폐 옹호론자가 이끄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이 비트코인을 사들이기 위해 4000억 원이 넘는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하겠다고 예고했다. 이 회사는 이전에도 회사채를 발행해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가 손실을 입었다. 7일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나스닥 상장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스…
구글이 온라인 광고시장에서의 지배적 지위 남용을 이유로 프랑스로부터 벌금 2억2000만 유로(약 3000억 원)를 부과받았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공정거래위원회 격인 경쟁당국(FCA)은 7일 “구글의 광고 관행이 경쟁사들에 불이익을 줬다”며 이 같은 벌금 부과를 결정했다고 …
지난달 미국 최대 송유관 회사가 러시아 해커 집단에 ‘몸값’으로 지불했던 비트코인의 상당 부분이 되돌아왔다. 미국연방수사국(FBI)이 해커의 계좌를 합법적으로 해킹해서 뜯긴 비트코인을 회수해 온 것이다. 미국에서도 사실상 처음 있는 일로 평가되고 있다. 미국 법무부는 7일 송유관 회…

가상화폐 옹호론자가 이끄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이 비트코인을 사들이기 위해 4000억 원이 넘는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하겠다고 예고했다. 이 회사는 이전에도 회사채를 발행해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가 손실을 입었다. 7일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나스닥 상장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