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7일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5~17일 캐나다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로 한 데 대해 “국익을 위한 진정한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이준우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한 참석이 아니라 어떤 성과를 내느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로 대선 후보 교체를 시도했던 국민의힘 지도부 등을 겨냥해 “그짓에 가담한 니들(너희들)과 한덕수 추대그룹은 모두 처벌받을 것”이라고 했다. 대선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뒤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 전 시장은 대선이 끝나고 연일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당헌·당규에 따라 16일 새 원내대표를 선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전날(5일) 권성동 원내대표가 사퇴 의사를 밝힌 가운데 새 원내 사령탑 선출을 위한 ‘D-day’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논의에 나선 것이다. 특히 이달 30일 임기가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당헌·당규에 따라 16일 새 원내대표를 선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전날(5일) 권성동 원내대표가 사퇴 의사를 밝힌 가운데 새 원내 사령탑 선출을 위한 ‘D-day’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논의에 나선 것이다. 특히 이달 30일 임기가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5일 “보수의 재건을 위해 백지에서 새롭게 논의해야 한다”며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3 비상계엄 이후 원내대표로 선출된 지 5개월여 만이다. 임기가 6월 30일로 만료되는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거취는 9일 …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5일 대선에서 패배한 국민의힘을 겨냥해 “이념도 없고 보수 참칭한 사이비 레밍(우두머리를 따라 맹목적으로 달리는 습성을 지닌 설치류) 집단이고 사익만 추구하는 이익집단”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 전 시장이 연일 국민의힘에 쓴소리를…

마약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 지난해부터 9차례에 걸쳐 대마 구매를 시도한 것으로 파악됐다.5일 박은정 조국혁신당 의원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이모씨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향정) 혐의 공소장에는 여러 차례 시도 끝에 대마를 구매해 투약하게…

국민의힘 김문수 전 대선 후보는 5일 자신의 당대표 출마설이 불거진 데 대해 “저는 당대표에 아무 욕심이 없다. 지금은 자리 다툼할 때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내란 특검법 등을 추진하는 상황을 언급하며 국민의힘을 향해 “이런 엄청난 일이 일어나고 있는데 당대표가 …

권성동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가 5일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달 말까지 임기가 남은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의원들의 의견을 듣고 거취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권 원내대표…

국민의힘은 5일 더불어민주당이 본회의에 상정할 내란 특검법 등 3대 특검법과 검사징계법에 대해 당론 반대 입장을 정했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상정한 4개 법안에 대해 당론으로 반대하기로 했다”고 말했…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5일 “보수의 재건을 위해 백지에서 새롭게 논의해야 한다”며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3 계엄 이후 원내대표로 선출된 지 5개월여 만이다.임기가 6월 30일로 만료되는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거취는 9일 의원총…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5일 자진 사퇴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의원총회에서 “보수의 재건을 위해, 백지에서 새롭게 논의해야 한다“며 ”저부터 원내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그는 “원내대표로서 책임이 결코 가볍지 않다”며 “그 책임을 회피할 생…

국민의힘은 5일 당초 예정과 달리 언론에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공개하지 않고 비공개로만 진행했다.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비대위 회의를 비공개로 진행한 뒤 기자들과 만나 “(공개 회의는) 취소했다”며 회의 내용에 대해 “나중에 말하겠다”고 말을 아꼈다.서지영 원내대변인은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면소법(공직선거법에서 허위사실공표죄 삭제), 재판 중단법, 대법관 증원법 통과 시도가 웬 말인가”라고 지적했다.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기는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5일 국민의힘을 겨냥해 “이념도 없고 보수를 참칭한 사이비 레밍집단”이라며 “사익만 추구하는 이익집단에 불과하다”고 맹폭했다. 홍 전 시장은 대선이 끝난 후 국민의힘을 두고 “노년층과 틀딱 유튜브에만 의존하는 이익집단” “병든 숲” 등에 비유하며 연일 비판의 수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