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국민의힘이 지난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간호법 제정안을 막기 위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를 건의할 예정이다. 양곡관리법에 이어 간호법이 대통령 거부권 행사 2호가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하지만 연이은 거부권이 자칫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부담이 된다는 지적이…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년을 맞이한 것과 관련해 “용산 참모들에게 ‘취임 1주년을 맞아서 뭐를 했고, 뭐를 했고 하는 자화자찬의 취임 1주년은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며 “’무슨 성과’ 이러면서 자료를 쫙 주고서 잘난 척하는 행사는 국민들 앞에 예의가 아닌 것 같다”고 강조했다.윤 …

윤석열 대통령은 2일 국빈 방미 성과에 대해 “워싱턴 선언으로 한미 안보동맹은 핵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업그레이드됐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해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후속조치를 주문했다. 이날 윤 대통령의 국무회의 모두…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결과와 성과는 하나의 시작일 뿐, 한미동맹의 영역은 계속 확장될 것이며 양국 국민들의 기회는 더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미국 국빈 방문 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한미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후속조…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다. 5박7일의 미국 국빈방문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국무회의인 만큼 방미 이후의 과제가 집중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윤 대통령은 방미 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한 각 부처별 후속 대응을 독려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