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윤석열 대통령과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 면담이 오는 30일(현지시각) 오후 3시에 진행된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과 나토 사무총장 면담은 당초 28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핀란드, 스웨덴, 터키, 나토 사무총장 간 4자 회담이 길어지면서 순연됐다. 4자회담이 길어…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 동맹국 및 파트너국 정상회의와 한미일 정상회담, 그리고 유럽 국가들과 약식 양자회담 등 빡빡한 일정을 수행한다. 사실상 나토 순방의 본행사가 이날 모두 포진돼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북한 도발에 대한 강력한 …

윤석열 대통령은 2년 전 서해에서 북한군 총격으로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씨의 아들이 보낸 편지에 답장을 보냈다. 지난 22일 작성된 편지는 이날 오전 유족에 도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유족 측이 29일 공개한 편지에서 윤 대통령은 “국가가 깊은 상처를 안긴 점은 참으로 부끄…

윤석열 대통령이 2년 전 서해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 씨의 아들이 보낸 편지에 답장을 보냈다. 29일 유족 측 법률대리인 김기윤 변호사는 “지난 17일 고인의 아들 A 군이 윤 대통령께 감사 편지를 보냈는데 윤 대통령이 22일 답장 편지를 썼다”며 “오…

한덕수 국무총리는 문재인 정부 시절 임명된 홍장표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과 관련해 “KDI에 소득주도성장 설계자가 앉아있는 것은 말이 안 되지 않냐”고 밝혔다. 한 총리는 지난 28일 세종공관에서 진행된 기자단 만찬 간담회에서 “바뀌어야 한다. 우리하고 너무 안 맞다”며 “시간…

윤석열 대통령과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의 면담이 연기됐다. 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을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과 면담할 예정이었지만, 면담 직전 연기됐다고 대통령 대변인실이 전했다. 대변인실 관계자는 이날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호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마드리드는 한국의 인도태평양 전략과 글로벌 안보평화 구상이 나토의 ‘2022 신(新)전략개념’과 만나는 지점”이라고 말했다. 이는 중국의 영향력 확대에 맞서 인태 지역의 중요성을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