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534
구독


우병우 전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49)이 변호사 시절 수임 기록을 신고하지 않아 대한변호사협회 징계 절차를 밟게 됐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우 전 수석에 대해 변호사법 위반을 이유로 대한변협에 징계개시를 신청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변호사법에 따라 변호사는 매년 1월 말까지 전…
![[카드뉴스]朴대통령 “국회에 맡기겠다”…시간끌기 하자는거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1/29/81585768.1.jpg)
#.1 "국회에 맡기겠다" 지금 시간끌기 하자는 거죠? <박근혜 대통령 5차 대국민담화 분석> #.2 29일 제 5차 대국민담화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 결정에 맡기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대체 이 말속에 담긴 박 대통령의 의중은 무엇일…
우리 군이 2013년 차기전투기(FX) 기종을 미국 록히드마틴사의 F-35A로 최종 결정할 당시 배후에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을 두고 록히드마틴측이 강력 부인했다. 최근 일부 언론은 최순실 씨가 F-35A 도입 결정 과정은 물론이고 록히드마틴이 생산하는 사…

야3당이 ‘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 후보로 조승식 변호사(64)와 박영수 변호사(64)을 추천했다. 조승식 변호사는 1952년 충청남도 홍성 출신으로 대전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나와 한양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를 수료했다. 그는 지난 1977년 제19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
미국 정부가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에 대해 "미국은 평화적 시위와 집회 권리를 계속 지지한다"라고 밝혔다. 존 커비 미 국무부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한국의) 정치적 시위와 관련한 보도를 봐서 내용을 알고 있다. 국민은 당연히 정부에 대한 …

새누리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에 대해 “국정혼란을 막기 위한 대통령의 결단”이라고 평가했다. 새누리당 김성원 대변인은 29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해 그 진퇴 여부를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는 것은 국민의 뜻을 따르겠다는 무거운 결단”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이 “다음달 1일까지 스스로 퇴진일정을 발표하라”며 박근혜 대통령을 압박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 이후 “국민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적인 퇴진을 원한다”고 말했다. “질서있는 퇴진조차 박근혜 대통령의 명예를 지켜주기 위한 것은…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탄핵 중단·연기,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를 따르자고 주장하는 사람은 부역자라고 주장했다. 표창원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3차 대국민담화를 발표한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새누리든 누구든 탄핵절차 중단 내지 연기를 말하거나 박근혜 담화 내용 따라 움직이자…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 결정에 맡기겠다”는 내용이 담긴 3차 대국민담화를 발표했지만 누리꾼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이날 5분여의 대국민담화가 끝난 후 온라인 관련기사 댓글과 소셜미디어 등에는 “꼼수”, “시간끌기”라는 비판이 이어졌…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에 맡기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29일 오후 2시30분 발표한 대국민담화를 통해 "여야가 논의해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하는 방법을 알려주면 그 일정과 법 절차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또 "저는 이제 모든 것을 내려…
![[전문] 국회에 공넘긴 朴대통령 3차 대국민담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1/29/81580728.1.jpg)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의 불찰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죄드립니다. 이번 일로 마음아파하시는 국민 여러분의 모습을 뵈면서 저 자신 백 번이라도 사과를드리는 것이 당연한 도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다 해도 그 큰 실망과 분노를 다 풀어…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전 의원이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에 대해 “진정성을 위해선 검찰조사부터 받으라”고 촉구했다. 김광진 전 의원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이후 자신의 트위터에 이 같은 글을 남겼다. 그는 “임기단축을 말했지만2차담화에서 검찰조사 받겠다는 약…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사진)이 검찰 대면조사 요구를 또 다시 거부한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해 “대통령이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쓴 소리를 했다. 하태경 의원은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 같은 글을 남기며 관련 기사를 공유했다. 이어 “친박 중진들은 대통령 퇴진 주장 전에 대면 조사 …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 임기 단축을 포함해 모든 것을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오후 2시30분 청와대에서 발표한 제3차 대국민담화에서 “여야 정치권이 논의하여 국정의 혼란과 공백을 최소화 하고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주면…

새누리당 친박계 중진들이 박 대통령에게 ‘명예 퇴진’을 건의했다는 소식에 정의당 이정미 원내수석부대표(사진)가 “의구심이 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정미 부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불과 며칠 전까지 하야는 위헌이라며 극구 반대하던 친박들”이라고 언급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