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꼴찌지만 부끄러울 필요없다”…올림픽 뜨겁게 달군 올림피안들의 말말말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이 20일 폐회식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탓에 ‘폐쇄루프’라는 특수한 환경 속에서도 91개국에서 온 2900여 명의 선수는 뜨거운 열정으로 빙판과 설원을 달궜다. 전 세계 스포츠맨들을 웃고 울게 했던 올림피…
- 2022-0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이 20일 폐회식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탓에 ‘폐쇄루프’라는 특수한 환경 속에서도 91개국에서 온 2900여 명의 선수는 뜨거운 열정으로 빙판과 설원을 달궜다. 전 세계 스포츠맨들을 웃고 울게 했던 올림피…

검찰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핵심 인물들의 녹취록에 등장하는 이른바 ‘대장동 그분’을 현직 대법관으로 특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불어민주당이 반격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의 결백을 믿을 국민은 없다”라고 맞서는 한편 이 후보 자택 바로 옆집에 마련된 경기주택도…

3·9대선의 남은 선거 운동 기간 동안 일반 유권자들이 내걸 수 없는 특정 후보를 연상시키는 현수막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개했다. 선관위는 19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얼굴이 모자이크 처리된 ‘청와대를 굿당으로 만들 순 없습니다’ 현…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반군 세력인 자칭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이 20일(현지 시간) “정부군의 공격으로 민간인 2명이 사망했다”고 주장하는 등 돈바스 교전이 격화되면서 우크라이나 사태가 전쟁 임계점으로 치닫고 있다. 러시아 하원의장이 19일 “(돈바스) 시민들의 생명에 위…

“아무도 응원해 주지 않을까 봐 올림픽 무대에 서는 게 무서웠다.” 긴 터널을 빠져나온 그는 비로소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이야기했다. 4년 전 평창에서 겪은 고난의 시간을 흘려보낼 준비가 된 듯했다. 19일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오벌에서 열린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스피…

우크라이나 전쟁이 임박했다는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외교적 해법을 찾기 위한 막바지 움직임도 이어지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0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하고 사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앞서 이달 7일 모스크바를 직접 찾아 …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에서 최민정은 배구 여제 김연경보다 핫(Hot)했다. 한국 여자 쇼트트랙의 ‘간판’ 최민정은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여자 1000m에서 은메달을 따고도 펑펑 울었다. 그러고는 1500m에서 기어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활짝 웃었다. 그 극적인 스토리에 마음을…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러시아와 서방의 대치로 유럽 천연가스의 40%를 공급하고 있는 러시아산 천연가스의 공급 차질이 예상되는 가운데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한국 및 일본과 천연가스를 교환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한국 정부는 천연가스 지원 문제를 고민 중이라면서도…
◇김지수 씨 별세·태웅 이노메트리 부장 태권 하나금융투자 홍보팀 부장 주영 씨 수연 유모멘트 대표 부친상·김성도 씨 장인상·이영숙 유세진 씨 시부상=19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21일 오전 10시 02-3010-2000 ◇오금례 씨 별세·이영규 아시아경제 지자체팀 부장 영일 선화예중…

중견 건설사 A사의 경기 화성시 아파트 공사 현장. 이곳의 자재 구매 담당자인 이모 씨(42)는 요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철근 값이 t당 107만 원으로 착공 시점인 지난해 2월(73만 원)보다 46.5%나 올랐기 때문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시멘트 가격 인상으로 레미콘 값…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진> △의료기기안전국장 이남희 <전보> △의료기기정책과장 채규한 <임용>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바이오의약품연구과장 류승렬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96·사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영국 왕실은 20일(현지 시간) 보도 자료를 내고 여왕이 코로나19에 걸렸으나 초기 감기 증상만 보여 이번 주 윈저 성에서 가벼운 업무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왕실은 보도 자료에…

국내 주요 기업이 미국 전직 고위 관료를 잇달아 영입하고 있다. 올해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 미국에 대규모 투자가 예정된 기업들이 현지 사업 확장을 대비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LG그룹은 18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백악관 비서실 차장을 지낸 조 헤이긴(…

최근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 폭등으로 차세대 성장 산업 중 하나인 전기자동차 배터리 관련 업체들의 실적 전망이 줄줄이 하락하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배터리 주문이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이라 배터리 업계의 타격은 배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20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
포스코청암재단은 사회 정의를 실천하고 주변 이웃을 도운 시민 4명을 ‘포스코 히어로즈’로 선정하고 상패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최덕규 씨(50)와 러시아 국적의 셔크라트 씨(45)는 지난해 12월 경기 평택시 단독주택가에서 주택에 침입했다가 달아나는 강도를 붙잡았다.…

카자흐스탄 전 독재자의 딸이 스위스 고성(古城)을 구입해 리모델링을 추진하자 스위스 문화재 당국이 우려하고 있다. 19일(현지 시간) 국영방송 RTS 등에 따르면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전 대통령(82)의 딸 디나라 쿨리바예바(55·사진)는 2020년 스위스 제네바 레만 호숫가에 있는 …

국내 휘발유 가격이 3개월 만에 L당 1700원을 넘어섰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며 국제 유가가 들썩이자 국내 유가도 5주 연속 상승 중이다.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L당 평균 판매 가격은 전주보…

10년 이상 세계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단거리를 접수했던 한일 ‘빙속 여제’ 이상화(33)와 고다이라 나오(36)의 돈독한 우정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해설위원으로 현장에 간 이상화가 19일 고다이라를 만나 회포를 풀었다. 이상화는 고다이라…

경기 수원시 장안구에 사는 A 군(생후 7개월)은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함께 확진된 부모와 재택 치료를 받던 A 군은 18일 오후 8시 33분경 갑자기 경기를 일으켰다. 부모가 119에 신고한 지 6분 만에 구급대원이 도착했지만 A 군은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사흘 연속 1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질병관리청 역학조사관을 사칭해 자영업자에게 수백만 원을 뜯어낸 보이스 피싱 범죄가 발생했다. 코로나19 지원금을 미끼로 한 보이스 피싱 사건은 과거에도 있었지만 역학조사관을 사칭한 신고 사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