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19개국과 희토류 개발 협력”…서방의 ‘무기화’ 비판에 반박
리창(李强) 중국 총리가 23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폐막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중국은 핵심 광물의 평화적 이용을 지지한다”며 주요 개발도상국과 희토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호주 등이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를 …
- 2025-1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리창(李强) 중국 총리가 23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폐막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중국은 핵심 광물의 평화적 이용을 지지한다”며 주요 개발도상국과 희토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호주 등이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임명한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 캐시 파텔(45)이 연인인 컨트리 가수 알렉시스 윌킨스(27)를 보호하기 위해 특수기동대(SWAT) 전술 요원과 정부 전용기를 동원했다는 보도가 잇따르면서 공적 자원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논란이 커지고 있다.23일(현지 …

1912년 빙산과 충돌해 침몰한 호화여객선 타이타닉호에 탑승했던 승객이 지니고 있던 회중시계(포켓워치)가 경매에서 30억 원대에 거래됐다. 이는 현재까지 경매에 나온 타이타닉 유물 중 최고가다. 23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전날 영국에서 열린 ‘헨리 올드리지 앤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가 전쟁을 종식시키려는 미국의 노력에 충분히 감사함을 표시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향해 미국이 제안하는 우크라 전쟁 평화계획에 27일까지 합의할 것을 종용하고 있는 가운데 …

차기 뉴욕시장으로 당선된 조란 맘다니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재차 ‘파시스트’로 칭했다. 백악관에서 양측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한 직후다.맘다니 당선인은 23일(현지 시간) NBC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파시스트’ 표현을 두고 “그게 내가 과거에 말했던 것이자 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가 러우전쟁을 종식하려는 미국의 노력에 충분히 감사의 표시를 하지 않는다는 비난을 반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나는 결코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전쟁, 즉 모두에게 패배이며 특히 수…

미국이 엔비디아 고성능 인공지능(AI) 칩의 중국 판매 허용을 검토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잇따라 나왔다. 2022년 이후 막혔던 엔비디아 고성능 AI 칩의 중국 수출이 실제로 재개될 경우 한국 반도체 업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수출 검토만으로도 큰 변화”…

최근 치러진 미국 뉴욕시장 선거기간 내내 서로를 비난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 당선인(민주당)이 21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이들은 격돌이 이뤄질 거라는 전망을 깨고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예상 외의 ‘브로맨스’를 연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향해 미국이 제안하는 우크라이나 전쟁 평화계획에 27일까지 합의하라고 종용했다. 이 계획엔 우크라이나의 동부 영토를 러시아에 넘기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불가입을 헌법에 규정하는 등 우크라이나에 불…
![트럼프 최측근서 ‘배신자’ 낙인찍힌 그린… “학대받는 아내로 안살겠다” 의원직 사퇴[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3/132822851.5.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로 한때 ‘여자 트럼프’로 불렸지만, 최근 ‘엡스타인 파일’ 공개를 계기로 트럼프와 갈라선 마저리 테일러 그린 미 공화당 하원의원(사진)이 내년 1월 의원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그를 “배신자”라고 비난하는 등 지지 철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