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세 백악관 대변인 “한국 화장품 샀다” SNS 인증샷
백악관 최연소 대변인인 캐롤라인 레빗이 한미 정상회담 직후 여러 개의 한국 화장품 사진 자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렸다. 29일 레빗 대변인은 인스타그램에 마스크팩 등 한국 제품으로 보이는 화장품을 침대 위에 가지런히 정리한 뒤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제품 중에는 한글 표시…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백악관 최연소 대변인인 캐롤라인 레빗이 한미 정상회담 직후 여러 개의 한국 화장품 사진 자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렸다. 29일 레빗 대변인은 인스타그램에 마스크팩 등 한국 제품으로 보이는 화장품을 침대 위에 가지런히 정리한 뒤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제품 중에는 한글 표시…

29일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0일 오전 11시 경주에서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과 시 주석의 이번 만남은 2019년 6월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이후 6년 만이다. 세계 경제 규모 1, 2위 …

한국과 미국의 관세협상에서 자국의 국익을 걸고 대립, 갈등했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과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이 협상 타결 뒤 ‘뜨거운 포옹’을 나누는 장면이 화제다. 29일 러트닉 장관은 이날 오후 경북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해 오후 …

국민의힘은 한미 관세협상 타결이 한국에 이득이 되는지 의문이라며 일본과 비교해도 잘한 협상이라고 볼 수 없다고 평가했다. 특히 한미 통화스와프도 체결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29일 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불확실성을 해소한다는 점에서는 환영하지만, 그 내용을 살펴보면…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주최한 아시아태평양 국가 정상 간 만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테이블에는 어김없이 ‘콜라’ 한 잔이 놓였다. 술을 마시지 않는 트럼프 대통령의 콜라 사랑은 유명하다. 백악관 집무실 책상 위에 ‘콜라 호출’ 버튼이 있을 정도다.이날 경주에서 아시아태평양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 한국-미국 정상회담을 위해 방문한 경주국립박물관에서 방명록을 남겼다.그는 “아, 위대한 정상회담의 아름다운 시작. 감사하다. (Wow! Such a Beautiful Opening To a Great meeting. Thank You)”라고 썼다.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첫 정상회담을 갖는 것을 협의 중이다. 교도통신은 29일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중일 정상회담이 31일로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두 정상은 경주 APEC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한국 도착 시간이 연기된 탓에 취소됐던 한국, 미국, 일본 3국 외교장관 회의가 만찬에서 약식 회동 형식으로 성사됐다. 29일 외교부는 조현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은 만찬 자리에서 약식 회동 형식으로 만났다고 밝혔다…

다음달 3~4일 제57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전쟁부) 장관의 방한 행사에는 수염을 기른 미군은 참석이 금지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헤그세스 장관은 방한 기간 중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과 경기 평택에 위치한 캠프 험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주(州) 당국이 28일 빈민촌인 파벨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마약밀매 조직 체포작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경찰관을 포함해 최소 64명의 사망자가 나왔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전했다. 폭탄, 총성 소리와 주택가 곳곳에서 뿜어져 나온 화염에 체포 현장은 전쟁터를 방불…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과 미국, 일본의 외교수장의 만나기로 했지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각’으로 무산됐다. 29일 외교당국 등에 따르면 조현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이 이날 오후 한미 정상회담 후 3국…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국립경주박물관에서 87분 간의 두 번째 한미 정상회담을 열었다. 두 정상은 모두 발언에서 상대방 협상팀을 칭찬하거나, 과거 함께 찍은 사진을 소재로 분위기를 풀어나가며 유대감을 과시했다.● 트럼프 “李대통령과 찍은 옛 사진 보니 지금…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29일 “3선 출마가 허용되지 않아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임기를 계속 어어가고 싶다는 관심을 표명했음에도 불구, 헌법적 현실을 인정했다.트럼프는 일본에서 한국으로 가는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에게 “읽어보면 알겠지만 꽤 분명하다. 나는 출마할 수 …

미국에서 90대 노부부가 같은 날 의료적 존엄사를 통해 생을 마감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워싱턴주에 거주하던 부부는 70년 가까이 함께한 인생을 마지막까지 함께하기로 선택했다.미국 연예 매체 피플 등 외신에 따르면 워싱턴주에 거주하던 에바 뉴먼(92)과 드루스 뉴먼(95) 부부는 …

중국이 미국산 대두 구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양국간 무역합의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블룸버그통신은 29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이 최소 화물선 2척 분량의 미국산 대두를 구입했으며 올해 안에 인도받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중국이…

“너무나 아름다운 선물이다. 지금 당장 착용하고 싶을 정도다. 미국과 한국 간 동맹관계는 특별하고, 앞으로도 더욱 공고해질 것이다. 소중히 간직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대한민국 국민들이 대통령님께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드린다. 한국과 미국 간의 새로운 시대를 열…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인질 시신 인도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며 28일가자지구를 공습해 최소 100명이 숨졌다고 알자지라방송과 APF통신 등이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로 1차 휴전이 발효된 10일 이후 최대 규모의 군사 작전이 전개된 것이다. 하마스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31일 한국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진다. 두 사람이 회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9일 일본 교도통신은 복수의 정부 관계자들의 발언을 인용해 “중일 정부는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

중국 외교부가 30일 대한민국 부산에서 미·중 정상회담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29일(현지시간) “중미 양측의 합의에 따라 시진핑 국가주석은 30일 부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을 갖는다”고 대변인이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과 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달 10일 피살된 청년 보수 활동가 찰리 커크 ‘터닝포인트USA’ 대표를 언급하며 “커크가 한국 교회에서 일어나는 몇 가지 일들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커크는 사망 닷새 전인 같은 달 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행사로 기독교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