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훌륭한 韓독립영화, 日서도 주목받게 할 것”
‘드라이브 마이 카’(2021년), ‘괴물’(2023년), ‘해피엔드’(2025년)…. 요즘 애니메이션에 다소 밀리는 분위기지만, 일본 영화에 관심 있는 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작품들이다. 이 작품들은 국내에서도 상당한 호평을 받았던 일본 독립영화들. 이 영화들을 보며, 10여 년간…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드라이브 마이 카’(2021년), ‘괴물’(2023년), ‘해피엔드’(2025년)…. 요즘 애니메이션에 다소 밀리는 분위기지만, 일본 영화에 관심 있는 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작품들이다. 이 작품들은 국내에서도 상당한 호평을 받았던 일본 독립영화들. 이 영화들을 보며, 10여 년간…

배우 정려원이 ‘하얀 차를 탄 여자’를 통해 이정은과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2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영화 ‘하얀 차를 탄 여자’(감독 고혜진/이하 ‘하얀 차’) 주연 정려원의 인터뷰가 진행됐다.‘하얀 차’는 피투성이 언니를 싣고 병원에 온 도경(정려원…

이광수 주연의 생존 코믹 로맨스 영화 ‘나혼자 프린스’(감독 김성훈)가 11월 19일 개봉을 확정했다.배급사 CJ CGV(주)와 (주)제리굿컴퍼니는 28일 이같이 밝히며 ‘나혼자 프린스’의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나혼자 프린스’는 매니저, 여권, 돈 한 푼 없이 낯선…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판 체인소맨:레제편’이 개봉 5주차 주말에도 20만명이 넘는 관객을 끌어모으며 누적 250만명 고지를 밟았다.‘극장판 체인소맨:레제편’은 24~26일 21만9691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3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달렸다. 누적 관객수는 255만…

영화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감독 요시하라 타츠야)이 9일 연속 정상을 지켰다.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25일 하루 동안 10만 887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248만…

한국 영화는 여전히 위기 가운데 있다고 하지만, 하반기에는 평단과 대중으로부터 두루 호평받는 수작들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말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의 뒤를 잇는 이 작품들은 웰메이드 K무비의 명맥을 이으며 영화계 및 관객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넷플릭스에서 …

11월 극장가가 기다렸던 속편들로 채워진다. 오는 11월 12일 ‘나우 유 씨 미3’를 시작으로 19일 ‘위키드: 포 굿’과 26일 ‘주토피아2’가 관객들과 만난다.◇ 매직 블록버스터의 귀환…‘나우 유 씨 미3’11월 12일 국내 개봉을 확정한 ‘나우 유 씨 미3’는 나쁜 놈들 잡는 …

배우 하정우가 제10회 런던 아시아영화제 ‘리프 어너너리 상’의 주인공이 됐다.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는 24일 “하정우 배우가 영화 ‘윗집 사람들’로 ‘리프 어너너리 상LEAFF Honorary Award)를 수상했다”라고 전했다.지난 23일(현지 시각) 개막한 제10회 런던 아시아영…

전쟁통에 남편을 잃은 신자(이민자). 그의 인생은 자신의 딸을 구해준 청년 택(이택균)을 만나면서 요동친다. 사랑에 모든 걸 건 신자는 심지어 택과의 동거를 위해 딸을 남의 집에 맡긴다. 하지만 죽은 줄 알았던 택의 옛 연인이 돌아오면서, 택은 신자를 떠나게 되는데…. 서울 성북구 한…

콘셉트는 ‘조금 이상한 영화’, 캐치프레이즈는 ‘은은하게 돌아 있자’.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굿뉴스’는 이런 슬로건을 갖고 시작됐다. 21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변성현 감독(45)은 “블랙코미디는 ‘진짜 선수들만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생각되는, 감독으로선 꿈의…

‘위키드’가 ‘위키드: 포 굿’의 개봉에 앞서 재개봉을 전격 확정했다.21일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에 따르면 오는 11월 19일 ‘위키드: 포 굿’의 개봉을 앞두고 ‘위키드’가 11월 5일 전국 극장에서 재개봉 상영을 확정했다.영화 ‘위키드: 포 굿’은 사람들의 시선이 더는 두렵지…

영화 ‘어쩔수가없다’(감독 박찬욱) 이병헌이 인물에 완벽히 녹아든 열연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지난달 개봉한 ‘어쩔수가없다’는 ‘다 이루었다’고 느낄 만큼 삶이 만족스러웠던 회사원 만수(이병헌 분)가 덜컥 해고된 후, 아내와 두 자식을 지키기 위해, 어렵게 장만한 집을 지켜내기 위해,…

영화 ‘어쩔수가없다’를 연출한 박찬욱 감독(사진)이 스페인에서 열린 제58회 시체스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다. CJ ENM에 따르면 박 감독은 19일(현지 시간) 폐막한 이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세계 최대 규모의 장르 영화제로 꼽히는 시체스영화제는 주로 판타지와 공포 장르 등…

박찬욱 감독이 영화 ‘어쩔수가없다’로 감독상을 수상했다.20일 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은 지난 19일 폐막한 제58회 시체스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체스영화제는 스페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장르 영화제로 판타지, 공포 등 독창적인 상상력과 …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이하 ‘체인소 맨’)이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17일 배급사 소니픽처스에 따르면 ‘체인소 맨’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누적 관객 수 200만132명을 기록했다. 예매율은 25.8%(8만3759명)로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배우 박시후의 10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신의악단’(감독 김형협)이 오는 12월 개봉을 확정했다.제작사 스튜디오타겟㈜은 17일 이같이 밝히며 북한식 미학을 패러디한 파격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신의 악단’의 론칭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신의악단’은 북한에 외…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니 감사하고 자랑스러운 마음뿐이에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골든(Golden)’의 작곡가이자 가수인 이재(EJAE·34)는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가진 간담회…

“변성현 감독이 캐릭터를 툭 던졌어요.”배우 설경구는 영화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2017)을 시작으로 오는 17일 공개하는 넷플릭스 영화 ‘굿뉴스’까지 변성현 감독과 벌써 네 번째 협업이다. 14일 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그는 “처음엔 변 감독과 하는 게 맞나 생각…

배우 박지환이 배우 마동석 덕분에 영화 ‘범죄도시’에 계속 출연했다고 말했다.그는 지난 12일 방송한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게스트로 출연했다.박지환은 “‘범죄도시2’ 제작되기 전에 마동석한테 마지막으로 연락을 드렸는데 제가 영화에서 안 죽었다고 하더라”라고 했다…

‘베이비 드라이버’ 에드가 라이트 감독 신작이자 ‘탑건: 매버릭’ 글렌 파월의 액션 활약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더 러닝 맨’이 12월 3일 개봉한다.13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측은 ‘더 러닝 맨’이 오는 12월 3일 개봉을 확정했다고 알리며, 압도적인 액션을 기대케 하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