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반도체 떨고있나…‘트럼프 무기’ 품목관세, 배경엔 무역확장법 232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스피가 나흘 연속 오르며 사상 처음으로 5,500을 돌파했다. 삼성전자가 장중 7% 넘게 오르면서 지수를 끌어올렸다.12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3.13% 오른 5,522.27에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 기록을 다시 썼다. 이날에만 사상 첫 5,400 선과 5,500 선을 파죽지세로 …
강원 삼척시에서 동해시를 거쳐 강릉시까지 이어지는 준고속철도 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철도가 완공되면 부산에서 강릉까지 이동 시간이 20분 이상 단축된다. 기획예산처는 12일 임기근 장관 직무대행 차관 주재로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열고 동해선 삼척∼강릉 노선 고속화 사업…
■ KB금융, ‘신안우이 해상풍력발전’ 2.9조 금융 주선KB금융그룹은 민관 합동 국민성장펀드 제1호 투자처로 선정된 ‘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 금융 주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한국산업은행이 공동 대표금융주간사로 참여해 2조8900억 원 규모의 선…

4차 산업혁명 시대
미국 휴머노이드 로봇 스타트업 앱트로닉이 메르세데스벤츠, 구글 등으로부터 7000억 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했다. 자동차 제조 강자와 인공지능(AI) 선도 기업이 동시에 나섰다는 점에서 업계 이목이 쏠린다. 테슬라도 주력 전기차 라인을 로봇 생산 기지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스스로 판…

“인공지능(AI) 대전환기를 맞아 우리에게도 큰 기회가 찾아왔다.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11일 경남 창원시 두산에너빌리티 사업장을 방문해 에너지 사업 현황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직원들을 격려하며 동행한 경영진에게 이같이 당부했다.…

현대백화점은 16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등 전국 점포 식품관에서 선물세트를 직접 들고 가는 고객들을 위해 과일·와인·꽃·뷰티 제품 핸드캐리용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더현대서울 식품관에서 직원들이 관련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SK온이 1조 원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정부 입찰에서 예상을 깨고 절반이 넘는 물량을 수주했다. 삼성SDI도 30% 넘는 점유율로 선방한 반면에, LG에너지솔루션은 10%대 수주에 그쳐 상대적으로 아쉬운 성적을 냈다. 12일 기후에너지환경부와 전력거래소에 따르면 제2차 ESS…

지난해 중국산 김치의 연간 수입량이 전년에 이어서 또다시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배추 등 김치 재료 가격의 고공 행진 속에 중국산 김치가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빠르게 파고든 결과다. 김치 종주국인 한국의 수입 의존도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한국산 김치의 부…

12일 서울의 한 편의점 앞에 초콜릿 상품들이 진열돼 있다. 밸런타인데이를 이틀 앞두고 편의점들은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굿즈 기획 상품 등을 선보이며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리고 있다.

카카오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카카오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3% 증가한 8조991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8% 늘어난 732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최대치다. 카카오의 매출 성장을 이끈 것은 톡광고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