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먼저 계약할게요”… 2030, 한 집 두고 ‘패닉 바잉’ 경쟁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전자는 1일 유럽 주요 소비자단체들이 선정하는 ‘유로컨슈머 어워드 2025’에서 ‘최고의 TV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벨기에,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 브라질 5개국 소비자매체가 공동 주최하는 이 상은 올해 처음으로 세부 카테고리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시작…

글로벌 기업들의 최고경영자(CEO) 협의체인 수소위원회가 주최하는 ‘수소위원회 CEO 서밋’이 2일부터 4일까지 서울에서 열린다. 위원회의 공동 의장인 현대자동차그룹은 역량을 총동원해 국내 수소 산업 경쟁력 알리기에 나선다.수소위원회는 기업들이 수소연료, 수소전기차(FCEV) 등의 상…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패스(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PASS 앱에 주민등록증(또는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를 등록해 두면 QR코드 스캔으로 한 번에 성인 인증과 결제를 완료할 수…
중소기업계가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현장 중심의 규제 혁신이 필요하다며 ‘규제 합리화 과제’ 100건을 정부에 전달했다.중소기업중앙회는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현장 대화’를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는 낡은 …
현대건설이 연간 도시정비사업 수주액 10조 원을 돌파했다. 현대건설은 지난달 29일 장위1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1조4660억 원으로, 현대건설이 단독 시공한다. 현대건설은 이로써 올해 11개 도시정비사업을 수주해 연간 수주액 10조5000…
단체급식 시장 2위인 아워홈의 신설 자회사 고메드갤러리아가 신세계푸드 급식사업부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8월 아워홈은 신세계푸드를 120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아워홈은 이번 인수합병(M&A)으로 신설된 고메드갤러리아를 통해 연 매출 2750억 …

호반그룹은 1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에서 김민성 전무(31·사진)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김 전무는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의 차남으로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UCLA),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을 거쳐 2018년 호반산업 상무로 입사했다.◇호반그룹 〈승진〉 △상무보 민병…

DL그룹은 2026년 사장단 인사를 통해 박상신 DL이앤씨 대표이사(63·사진)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1일 밝혔다. ㈜대림 대표이사에는 정인 DL이앤씨 준법경영실장이 선임됐다. 이정은 DL이앤씨 최고디자인책임자(CDO)는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를 겸임한다.

세아그룹은세아창원특수강 신임 대표이사에 박건훈 경영총괄 상무(사진)를 전무로 승진시키며 내년 1월 1일 자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 신임 대표는 영남대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하고 이 회사 소형생산실장, 강관생산실장, 영업부문장 등을 거쳤다. 아래는 세아그룹 임원 인사 내용.◇세아그룹…
![[Campus&]한양사이버대, 디지털 혁신 기반 실무형 인재 양성의 중심으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1/132836209.1.jpg)
실용 교육으로 취업률 1위… 온라인 고등교육의 새 기준 제시2002년 개교 이후, 한양사이버대(총장 이기정)는 국내 사이버대의 교육 품질을 끌어올리며 온라인 고등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고 있다.‘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는 디지털 학습 환경’ 구축에 집중해온 이 대학은 실용성과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