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반도체 떨고있나…‘트럼프 무기’ 품목관세, 배경엔 무역확장법 232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 9일 접수를 시작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바우처’ 지원 사업의 신청 건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지원 사업 나흘째인 12일 기준 총 173만건의 신청이 접수됐다고 13일 밝혔다. 173만건은 전체 지원 대상 230만명의 75.2%에 해당한다.첫 이틀에는 …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다주택자의 관행적인 대출 연장을 지적하자, 금융 당국이 시중은행과 실태 파악에 착수했다.금융위원회는 이날 보도 참고자료를 통해 “전 금융권 등과 함께 다주택자 대출이 관행적으로 연장되고 있는 실태와 개선 필요사항을 면밀히 살펴보고, 신속하게 조치해 나갈 계획”이…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중국 경쟁사 딥시크에 대해 미국 인공지능(AI) 모델의 결과물을 무단으로 빼내 가고 있다고 미국 의회에 문제를 제기했다.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오픈AI는 미 하원 중국특별위원회에 제출한 메모에서 딥시크가 ‘증류’ 기법을 활용해 미국 AI 모…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6 행사를 앞두고 전 세계 17개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신제품의 인공지능(AI, 인공지능: 컴퓨터가 인간처럼 학습하고 판단하는 기술) 기능을 알리는 입체(3D) 광고를 순차적으로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1일(한국시간) 행사 초청장을 배포한 직후 한국…

자율주행 기업 웨이모가 문이 열려 멈춘 무인택시 문을 닫아줄 인력을 모집 중이다. 도어대시 배달원에게 할당되는 이 업무의 보상은 약 1만6000원이며 긱 워커가 유지보수를 돕는다.

가상자산(디지털자산) 거래소 빗썸이 최근 발생한 비트코인(BTC) 오지급 사고와 관련해 보상 안내를 사칭한 피싱·스미싱 메시지를 주의하라고 13일 밝혔다.빗썸은 이번 보상 안내 문자에 URL 링크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URL이 포함된 메시지는 스미싱으로 의심해야 하며 각별한 주…

한·일 결혼정보업체 트웨니스 도쿄가 회원들의 소개·결혼 과정과 관련해 한국 내에서 체험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K-Beauty(케이뷰티) & 라이프스타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서비스는 소개팅 준비부터 결혼 이후 정착까지 필요한 절차를 한국에서 통합 제공하는 방식으…

오픈AI, 앤트로픽 등 인공지능 회사의 최고 전문가들이 인공지능의 위험이 커지고 있다고 경고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고 미 액시오스(AXIOS)가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인공지능의 능력이 빠르게 확장되면서 스스로 복잡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인간의 개입 없이 작업을 개선할 능력이 있…

공항철도는 지난해 12월 29일 신규 전동차 9편성(총 54칸)의 영업 운행을 시작한 이후 출·퇴근 시간대 열차 및 역사 혼잡도가 개선됐다고 13일 밝혔다.평일 기준 전체 열차 운행 횟수는 기존 364회에서 421회로 57회(약 15.7%) 늘어났고 출근 시간대(7시 30분∼8시 3…

삼성전자가 장 초반 2% 넘게 오르며 ‘18만 전자’를 돌파하며 ‘JP모건’을 꺾고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14위에 올라선 가운데, 이를 패러디한 이재용 회장의 밈이 확산하고 있다.13일 오전 장중 삼성전자는 2%대 상승세를 보이며 시가총액 약 8492억달러(약 1225조 6500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