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반도체 떨고있나…‘트럼프 무기’ 품목관세, 배경엔 무역확장법 232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소녀시대 출신 겸 배우 티파니 영과 그룹 갓세븐 뱀뱀이 신규 예능 ‘엑스 더 리그(X THE LEAGUE)’ MC로 낙점됐다. 엑스 더 리그는 9개국 32명의 글로벌 셀러들이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며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셀러들이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면 팬들이 구매한 실적…

마이클코어스는 2026 가을겨울 런웨이쇼를 12일 (현지시간) 뉴욕 링컨 센터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었다고 전했다. 이번 쇼는 마이클코어스 컬렉션 45주년을 기념하면서 ‘뉴욕 시크(New York Chic)’를 테마로 뉴욕의 상징적인 대비를 담아냈다고 한다.이번 시즌은 드라…

청와대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설을 맞아 협력사에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 삼성과 LG를 향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를 통해 “경제 산업 기업 부분의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삼성과 LG그룹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풀밭이 건강하고 토끼가 …

몰입형 콘텐츠 제작사 바우어랩(Bauer Lab)은 글로벌 엔터테크 기업 빅크(BIGC)와 지난달 10일 두바이 콘서트 및 뮤직페스티벌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략적 한류 콘텐츠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바우어랩의 차세대 몰입형 LED 돔 플랫폼 기술과…

함께 미래
현대자동차그룹이 교통약자 니즈에 맞는 모델과 관련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면서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을 꾀하고 있다.최근에는 로보틱스와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하면서 ‘모든 사람의 제약 없는 이동’을 그룹 핵심 가치로 앞세우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올 6월 부산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앞두고 부산 일대 숙박업소들이 평소보다 평균 2.4배 비싼 요금을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13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부산 지역 숙박업소 135곳을 대상으로 요금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공연이 열리는 주의…

오는 6월 부산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앞두고 인근 지역 숙박요금이 평소보다 평균 2배 이상, 최대 7.5배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부산 지역 숙박업소 135개(호텔 52개·모텔 39개·펜션 44개)를 대상으로 BTS 공연 기간(6월 1…

대찬병원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의료지원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의료지원하는 팀은 컬링, 스켈레톤, 봅슬레이 3개 종목 국가대표 팀으로 총 18명이다. 이번 동계올림픽 의료지원으로 대찬병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4 강원 청소년 동계올림픽에 이어 국제 동계 스포…

생활 안전용품 기업 태양보건안전은 지난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후에도 사회공헌 활동과 안전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태양보건안전은 산업현장 안전용품과 개인 보호구, 생활 방역·위생 제품, 보건 안전 장비 등 주요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학교, 공공기관, 병원, 복…

지난해 국내에서 벤처 투자를 받은 기업의 절반 이상이 창업 7년이 넘은 후기 스타트업으로 파악됐다. 정부는 초기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모태펀드 창업 초기 분야 출자를 2배 이상 확대해 3333억 원 이상의 전용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 이같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