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반도체 떨고있나…‘트럼프 무기’ 품목관세, 배경엔 무역확장법 232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장 초반부터 시장을 주도하며 강한 상승세를 나타냈으나 종가 기준에서는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장중 신고가를 경신하며 상승 마감한 반면 SK하이닉스는 장중 고점을 터치한 뒤 하락 전환하며 약세로 마감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3일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TYM이 북미 최대 농기계 전시회 ‘NFMS’에 참가해 현지 전략 모델을 공개했다.매년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열리는 NFMS는 올해로 60주년을 맞았다. 전 세계 농기계 제조사와 딜러, 농업 종사자가 모여 최신 기술과 시장 흐름을 공유한다.TYM은 오는 14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삼성물산은 세계적인 건축 설계사 포스터 앤드 파트너스(Foster + Partners)와 협업해 압구정4구역 재건축 단지를 설계한다고 13일 밝혔다.포스터 앤드 파트너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애플 파크를 비롯해 런던 시청사, 홍콩 HSBC 본사, 두바이 ICD-브룩필드 플레이스 등 세계 …

설 연휴를 앞두고 고속열차 승차권을 웃돈을 얹어 판매하려던 암표상이 적발돼 경찰 수사를 받을 전망이다.13일 철도업계에 따르면 코레일은 최근 미스터리 쇼퍼(암행 단속원)와 암표 제보방 운영을 통해 당초 발표된 7건 외에 3건을 추가로 적발했다.A씨는 용산에서 여수엑스포로 가는 4만72…

코스피가 13일 장중 5580선을 돌파하며 또 한 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으나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세에 밀리며 약세로 돌아섰다. 개인과 기관의 순매수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의 차익 실현 물량을 이겨내지 못하고 상승분을 반납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28%…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무게추가 ‘경부축’으로 더욱 기울고 있다. 서울 강남권에서 시작된 매수 열기가 경부고속도로 라인을 따라 분당·수지·용인·화성으로 확산되며 비경부권 지역과의 가격·거래 격차를 벌리는 모습이다. 시장에서는 반도체 중심 대규모 기업 투자와 구조적 공급 부족을 핵심 배경…

국내 구호단체 희망조약돌은 설을 앞둔 13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에 법무보호대상자를 위한 후원물품 및 교통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희망조약돌은 이날 귀향길 교통비(인당 5만 원)와 식료품 키트 100개 등 10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과 한국법…

대상이 옥수수를 원료로 한 올리고당·물엿 전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대상은 청정원 올리고당, 사과올리고당, 요리올리고당 등 올리고당류 3종(총 8SKU)과 청정원 물엿(총 3SKU) 등 소비자용 제품의 가격을 일괄 5% 인하한다고 13일 밝혔다.또한 기업 간 거래용 제품 가격도 평균 3…

부동산 투자 개발 회사 랜드섹(Landsec)은 최근 경영진이 한국을 방문해 국내 미디어·게이밍 기업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랜드섹은 영국 FTSE 100 (런던 증권거래소 시가총액 상위 100대 기업)대표 기업으로 8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영국 최대 상업용 부동산…

맥도날드가 2024년 한 해 동안 한국 내 비즈니스를 통해 한국 GDP에 약 1조5700억 원에 달하는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연간 고용 창출 효과는 3만5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한국맥도날드는 지난 10일 이러한 내용이 담긴 사회경제적 가치 주요 항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