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먼저 계약할게요”… 2030, 한 집 두고 ‘패닉 바잉’ 경쟁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에 쿠팡에 이어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한국인 계정도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3일 타오바오몰에 따르면 한 판매자는 무신사 한국인 계정을 128위안, 약 2만 6650원에 판매한다는 게시글을 올렸다.해당 게시물을 한국어로 번역하면…

쿠팡 개인정보 유출
3370만 명이 유출된 쿠팡 사태를 두고 시민단체들은 쿠팡을 상대로 한 대규모 집단소송 움직임에 나섰다. 당사자 간 합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분쟁조정은 물론 향후 쿠팡을 향한 법적 대응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3일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민생경제위원회, 한국소비자연…

레드포스 PC 아레나는 3일 점주와의 공생을 위해 로열티 무상·무기한 정책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2025년 신규 매장 최다 오픈으로 110호점을 돌파한 이 브랜드는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컨설팅사 비엔엠컴퍼니가 협력해 만든 모델이다. 가맹 확대나 본사 이익 중심이 아닌 장기 수익 공유…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남국 대통령실 국민디지털소통비서관에게 인사 청탁으로 보이는 휴대전화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이 공개돼 논란이 된 가운데 인사 청탁 자리로 거론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회장직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KAMA는 국내 자동차 제조업계의 이익을 …

국방·보안 AI 전문기업 알테르모는 3일 육군참모총장으로부터 감사장과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일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군 관계자 대상으로 군용 인공지능 기술 시연과 발표를 진행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이번 행사는 군 정신전력교육(군인 사기와 교육 강화 과정)의 AI 구술평가…

청소년·청년 10명 중 3명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오픈채팅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성적인 내용이 포함된 대화를 해본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폼에 대한 법적 제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3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세계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발표한 ‘온라인상의 성적 위험과 플랫폼 제…

국고채 금리가 일제히 오르면서 일반 기업들의 추가 자금 조달에 ‘비상등’이 켜졌다. 국고채 금리가 오르면 회사채 금리도 같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투자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이자 비용 부담 때문에 일부 회사들은 회사채 발행 규모를 축소하거나 아예 내년으로 발행 계획을 미루는 곳까지 나왔다…

구글 ‘제미나이 3’의 맹추격에 오픈AI가 ‘코드 레드’를 발령했다. 올트먼 CEO는 신사업을 전면 보류하고, 챗GPT의 속도와 개인화 등 ‘기본기 다지기’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

MBC 아나운서 출신 김대호가 퇴사 9개월 만에 MBC 4년 치 연봉을 벌었다고 밝히며 화제를 모았다. 그는 유튜브 영상에서 결혼관과 이상형을 공개하고, 집 두 채와 높은 계약금 등 안정된 자산 규모도 언급했다. 김대호는 프리랜서 전향 후 출연료가 100~150배 증가한 근황으로 관심…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3일 1기 신도시 정비사업 선도지구 현장을 찾아 신속한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김 장관은 이날 오전 경기 안양시 평촌신도시의 한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노후주택을 점검하고 주민 간담회를 진행했다.지역구인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