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반도체 떨고있나…‘트럼프 무기’ 품목관세, 배경엔 무역확장법 232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압여목성’(압구정·여의도·목·성수동)으로 불리는 서울 핵심 지역 재건축·재개발 사업지가 올해 잇달아 시공사 선정 절차에 돌입한다. 한강변이거나 교육환경이 우수한 입지에 위치한 데다 대규모 단지여서 총 예상 공사비만 60조∼80조 원, 정비사업 이후 규모는 8만 채 이상이 될 것으로 …

이번 달 서울 아파트 매매 계약 10건 중 9건 가까이가 15억 원 이하 거래로 나타났다. 10·15 부동산 대책에서 15억 원 이하 아파트까지만 주택담보대출을 6억 원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면서 대출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대의 거래가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18일 국토교통부 …

은행권 신용대출 잔액이 이달 들어서만 1000억 원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시중 금리가 오르고 은행권 신용대출 최저 금리도 14개월 만에 4%대로 진입하면서 대출을 받은 사람들의 부담도 커지고 있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연휴 직전인 13일 기준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20대 상용근로자 수가 3년 연속 감소해 2014년 이후 최소치를 보였다. 전 연령대에서 20대만 상용근로자와 임시·일용근로자 수가 동반 감소했다. 저출산 장기화에 따른 20대 인구 감소 영향이 있지만, 고용 충격 여파로 청년층이 노동시장 진입 시기부터 ‘쉬었음’ 상태가 굳어졌다는 분…

18일 서울 강남구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 모델들이 전기바이크 브랜드 ‘컴파스 로즈’를 소개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26일까지 컴파스 로즈 팝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 들어 코스피가 30% 이상 오르면서 시가총액 1조 원을 넘긴 상장사가 전년 대비 43%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설 연휴 전 마지막 거래일인 13일 종가 기준 시총 1조 원 이상 상장사(우선주 포함)는 365곳으로 집계됐다. 1년 전(255곳)보다 …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20명 중 1명꼴로 빚을 제때 갚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령층 자영업자 대출이 빠르게 늘고 있고, 부동산 임대업 비중이 높아 경기 변화에 따른 충격이 클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나이스평가정…

최근 전 세계 금융권에서 금융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수단으로 위성을 선택하고 있다. 위성을 통해 대출 심사 시 담보물을 확인하거나 구리, 원유 등 재고량을 파악해 관련 기업의 여신 한도를 정하는 것이다. 위성을 ‘하늘에서 보는 실시간 회계 장부’처럼 활용하는 셈이다. 업계에서는 우주…

LG CNS가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맞손을 잡고 AX(AI 전환) 시장 공략에 나섰다. 18일 LG CNS는 오픈AI와 ‘리셀러 파트너’,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구현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기업 고객에게 기업용 챗GPT 서비스인 ‘챗GPT…

제네시스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토너먼트 대회인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타이틀 스폰서십을 2030년까지 연장한다. 제네시스는 17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PGA투어, 타이거우즈재단 등과 함께 스폰서십 재계약 조인식을 갖고 2030년까지 이 대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