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해외-아동… 나눔 실천 확장
대한항공은 ‘희망의 날개, 긍정적인 변화의 비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통합을 앞둔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까지 이미 동참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농촌 일손 돕기부터 유기견 보호, 해외 교육 환경 개선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2025-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항공은 ‘희망의 날개, 긍정적인 변화의 비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통합을 앞둔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까지 이미 동참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농촌 일손 돕기부터 유기견 보호, 해외 교육 환경 개선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인공지능(AI) 시스템과 그 두뇌인 데이터센터가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시대다. 이런 시대에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고 최대한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만큼 중요한 역할이 또 있을까. 두산그룹은 이처럼 ‘AI 시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는 것으로 환경과 사회…

LS그룹이 국내외 경영 위기 상황에서 협력사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힘을 쏟고 있다. LS는 지난달 22일 ‘LS 협력사 최고경영자(CEO) 포럼’을 개최했다. 협력사들과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갖고 동반 성장의 기틀을 굳히기 위해서다. CEO 포럼은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

포스코는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에서 선보인 스틸 버티포트 콘셉트 모형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산업의 핵심 인프라인 버티포트 기술로 미래 시장 …

LG가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넷제로)을 추진하며 기후 위험 대응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 LG는 최근 7개 계열사의 지난해 탄소 감축 결과와 실행 계획을 담은 ‘LG 넷제로 특별 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 LG는 2023년 이후 탄소중립 성과를…

유도 국가대표 출신으로 현재는 전신마비 1급 장애를 안고 지내는 정덕환 씨는 1983년 직업재활시설인 ‘에덴복지원(현 에덴복지재단)’을 설립해 장애인 취업 및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42년째 장애인 자립에 힘써 온 정 씨는 올해 ‘HD현대아너상’ 대상을 수상했다.HD현대아너상은 HD현…

‘함께 멀리.’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공존과 상생의 키워드다.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 미래 세대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기업만이 100년을 넘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김 회장의 철학에 따라 한화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한화그룹은 사회적…

현대자동차·기아는 자동차 부품 협력 업체들이 탄소를 감축할 수 있도록 관련 비용을 지원하는 등 ‘상생하는 탄소중립’을 이끌고 있다. 현대차·기아가 1차 협력사를 지원하면 이들이 다시 2차 협력사를 지원하는 선순환의 구조다.현대차·기아는 산업통상부, 중소벤처기업부,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SK그룹은 협력사, 지역사회,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 성장’을 중요한 경영 가치로 삼고 있다. SK텔레콤, SK에코플랜트,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등 주요 계열사는 우수 협력 사례 발굴, 대금 조기 지급, 지역 포럼 개최 등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반의 상생경…

《글로벌 관세 갈등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깊어지는 시기에도 기업들은 협력업체와 지역사회에 온기를 보태며 상생의 가치를 지켜내고 있다. 협력업체의 경영 안정을 위해 대금 지급을 제때 챙기고, 탄소중립 실천에 힘을 보태며,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SK그룹의 주요…

부산 아파트 분양가가 치솟는 가운데 3년 전 가격으로 공급되는 단지가 등장해 시장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쌍용건설이 부산진구 핵심 입지에 짓는 ‘쌍용 더 플래티넘 서면’이 그 주인공으로 이례적인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선착순 분양 중이다. 쌍용 더 플래티넘 서면은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일…

㈜한화 건설부문이 지난 9월 말 분양을 시작한 ‘한화포레나 울산무거’가 100% 계약이 임박하며 조기 완판이 기대된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는 10월 말 청약 당첨자 정당계약과 이달 1, 2일 예비 당첨자 대상 계약을 진행했으며 27일에는 일부 세대 무순위 계약을 진행했다. 한화포레나 …

DL이앤씨는 충남 내포신도시 RH14블록(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를 이달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727가구로 조성된다. 내포신도시에서는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민간참여…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파주 운정신도시에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 중이다. 단지는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8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8층, 9개 동, 총 552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59㎡A 138가구 △59㎡B 5…

두산건설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오늘(28일) 본보기집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2월 중 울산시 중구 반구동 일원에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 6개 동, 전용 84㎡ 총 7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 선호도가 높…

울산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10월 울산 아파트 분양전망지수는 107.1로 전국 평균(91.5)을 크게 상회했다. 서울(111.1)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며 9월 전국 1위에 이어 두 달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공급 물량 대비 청약 수요가 꾸준히 …

벽산건설에서 시공하는 ‘벽산 블루밍 파르페온 민간임대주택’이 우수한 입지 조건과 10년간 안정적인 거주 환경을 보장하는 장기일반민간임대 방식으로 실수요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경의중앙선 문산역 앞에 들어서는 벽산 블루밍 파르페온은 지하 4층∼지상 40층, 총 432…

국내 최대 호텔·리조트 브랜드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지난 7월 ‘쏠비치 남해’를 정식 개장하며 프리미엄 휴양 브랜드 쏠비치의 네 번째 작품을 선보였다. 양양, 삼척, 진도에 이은 쏠비치 남해는 이탈리아 남부 해안의 절경지 포시타노를 연상시키는 독보적인 미감을 담은 호텔&리조트다. 소노호텔…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12회 동아 건축 인테리어 박람회’가 오는 12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2025년 마지막 건축 박람회인 이번 박람회는 건축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반적인 흐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