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운용, ‘타이거 반도체 TOP10 ETF’ 순자산 5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타이거 반도체 TOP10’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5조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6일 기준 해당 ETF의 순자산은 5조3257억 원으로 국내 주식 테마형 ETF 중 가장 큰 규모다. 올해 들어 메모리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며 40% 가까운 수익률…
- 2026-0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타이거 반도체 TOP10’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5조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6일 기준 해당 ETF의 순자산은 5조3257억 원으로 국내 주식 테마형 ETF 중 가장 큰 규모다. 올해 들어 메모리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며 40% 가까운 수익률…

현대차그룹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나믹스는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시연하는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CES 2026 이후 처음 공개되는 아틀라스 영상이다.아틀라스는 기존에도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각각 선보인 적이 있…

대우건설은 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연결기준 매출 8조546억 원, 영업손실 815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10조5036억 원 대비 23.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4031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돌아섰다.사업부문별 연간 매출은 건축 5조5084억 원, 토목 1조…

수출이 반도체를 중심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반도체 가격 상승에 따른 ‘착시 효과’일 수 있다는 국책 연구원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 수출 물량이 가격에 비해 제한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데다 반도체를 제외한 수출 실적이 악화했기 때문이다.9일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월 경제동향’…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동 일원에 현대건설이 짓고 유선홀딩스, 창연건설이 시행하는 ‘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이 6일 남구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및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주거단지를 지향하며,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

광동제약은 9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회장 이배근)와 함께 ‘울산광역시 아동행복위원회’(이하 울산아동행복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아동의 권익 보호와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협력하는 지역 기반 기구로 꾸려졌다.출범식은 협회 이배근 회장, 김…

보스턴다이나믹스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전신 제어 학습 단계를 마치고 본격적인 실전 투입을 위한 훈련 단계에 돌입했다.보스턴다이나믹스는 7일(현지시간)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수행하는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CES 이후 처음 공…

중국의 이른바 ‘아줌마 부대’가 불확실성에 대비해 금 모으기에 나서면서 국제 금·은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8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중국 ‘아줌마 부대(aunties)’라고 불리는 노련한 중년 여성 투자자뿐 아니라 Z세대 등 중국 내 여러 계층이 금을 사들이고 …

카르타모빌리티(CartaMobility)가 커넥티드카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지오탭(Geotab)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오탭 디바이스에서 생성되는 텔레매틱스 데이터를 자사의 AI 기반TMS(운송관리시스템) 및 FMS(차량관리시스템)와 연동하는 통합모델을 추진한다. 이번 협력…

10일부터 외국인이 국내 부동산을 살 때 비자 종류와 주소지를 신고해야 한다. 또 내외국인 모두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집을 살 때 해외 자금을 들여왔다면 출처를 밝혀야 한다.국토교통부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부동산거래신고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10일부터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개…

쌍용건설이 글로벌세아그룹 편입 이후 해외 수주 확대와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글로벌세아그룹 편입(2022년 12월) 이후 그룹 차원의 지원과 해외사업 집중 전략이 맞물리며 재무 안정성과 수주 경쟁력이 동시에 강화되고 있다는 평가다.쌍용건설은 최근 아랍에미리…

김시우(31)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3개 대회 연속으로 ‘톱10’에 진입했다.김시우는 9일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TPC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코스(파71)에서 열린 WM 피닉스오픈 최종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3개를 낚아 3언더파 68타를 쳤다. 최종 합계 15언더파 2…

미국 하원이 한국 정부가 쿠팡을 부당하게 탄압하고 있다며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일부 미 언론이 쿠팡 사태에 대해 “미국인 대부분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 미 정치권과 연계를 강화해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전했다.미국의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는 8일(현지 시간) 쿠팡에 대해 “…

에드테크(EdTech) 전문 기업 이엠캐스트㈜(대표 김정웅)가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우수 중소기업’ 평가에서 전 항목 만점을 기록하며 ‘ESG 이행률 100%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제시한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환경(E…

장민영 IBK기업은행장이 임명 이후 18일째 본점으로 출근하지 못하고 있다. 노사 간 이견이 좀처럼 좁혀지지 않으면서 역대 최장 출근 저지 기간을 경신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9일 장 행장은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 출근길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장 행장은 임명 첫날이었던 지난달…

주말 일본 중의원 선거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집권한 자민당이 압승하며 엔저 우려가 재부상했지만, 원·달러 환율은 예상보다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9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4.0원 내린 1465.5원에 출발했다.시장에서는 자민당이 전체 의석…

정부가 소음·이격거리 등 주택건설 과정에서 현장 부담을 높이는 규제를 정비한다. 규제 현실화를 통해 주택 공급 속도를 높이고 공급 여건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는 2월 10일부터 40일간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입법예고하고 관계기관과 협의를…

정부가 외국인 등의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체류자격 등 신고 의무를 확대한다.국토교통부는 부동산거래신고를 강화하는 내용의 ‘부동산거래신고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해 오는 10일부터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부동산거래신고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은 외국인이 거래계약을 체결해 국내 부동산…

CJ프레시웨이가 국내 식자재 오픈마켓 리딩 플랫폼인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의 최대주주가 됐다고 9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마켓보로 지분 27.5%를 403억 원에 인수하는 지분인수계약(SPA)을 체결했다. 마켓보로는 식자재 유통 온라인 시장을 선도하는 오픈마켓 플랫폼 ‘식봄’과…

GS건설은 호주에서 도로·지하철 등 인프라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력망 구축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허윤홍 GS건설 대표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호주를 방문해 현지 인프라 현장을 점검하고 빅토리아주 주요 인사 및 컨소시엄 파트너사 CEO와 연이어 면담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