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화학, 96시간 통증 완화 ‘엑스파렐’ 아시아 판권 계약… “마약성 진통제 의존도↓”
LG화학이 수술 환자 통증을 보다 오래 관리할 수 있는 장기지속형 진통제를 도입한다.LG화학은 통증 관리 의약품에 특화된 미국 바이오 기업 파시라바이오사이언스(Pacira BioSciences, 이하 파시라)와 비마약성 수술용 국소마취제인 ‘엑스파렐(EXPAREL)’에 대한 아시아 지…
- 2026-0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화학이 수술 환자 통증을 보다 오래 관리할 수 있는 장기지속형 진통제를 도입한다.LG화학은 통증 관리 의약품에 특화된 미국 바이오 기업 파시라바이오사이언스(Pacira BioSciences, 이하 파시라)와 비마약성 수술용 국소마취제인 ‘엑스파렐(EXPAREL)’에 대한 아시아 지…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가 지난해 11월 양국 정상회담을 통해 체결한 투자·방산·에너지·원전·인공지능(AI) 등 전략 분야 협력 확대 합의를 구체화하는 작업에 착수했다.재정경제부는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재경부 장관이 지난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칼둔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행정청장을…

대구 부동산 시장은 최근 몇 년간 조정 국면을 거치며 ‘하락장’이라는 평가를 받아왔고 거래량 감소와 가격 조정이 동시에 나타나면서 수요자들 역시 한층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시장 전체를 하나의 흐름으로만 보기에는 지역별·입지별 차이가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다. 모든 지역이…
![GTA 6가 뭐길래 이렇게 난리야? [게임 인더스트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5/133164432.1.jpg)
2026년 어떤 게임이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냐?라고 100명의 게이머에게 묻는다면, 아마 100명 중 99명 정도가 이 게임을 꼽을 것이라 봅니다. 2026년 11월 19일 출시 예정인 ‘GTA 6’입니다.‘GTA 6’는 게임 산업 뉴스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한 번쯤 …

이커머스 운영대행 솔루션 ‘셀독’을 운영하는 토탈셀러가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과 함께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CSR) 확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공개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은 전속모델 배우 진선규가 출연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운영이 가능하다는 셀독의 시스템 안정…

S-OIL는 디지털 및 AI 전환(DAX, Digital & AI Transformation) 전략의 일환으로 구매·조달 분야 핵심 업무에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에이전트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S-OIL 측은 이번에 도입한 AI 에이전트가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도면과 자…

미 보건복지부가 휴대전화가 암 등 질병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기존 지침을 홈페이지에서 조용히 삭제하고 암을 유발한다는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장관의 평소 지론을 뒷받침하는 연구를 시작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케네디와 일부 지지자들이 오래전부터 …

델타항공이 글로벌 항공 분석 전문 업체 시리움(Cirium)으로부터 5년 연속 ‘북미 지역 최다 정시 운항 항공사’ 1위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델타항공은 2025년 한 해 동안 총 180만 회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하며, 이 중 80.9%가 정시에 도착하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코스피가 16일 사상 처음으로 4800선을 돌파했다. 11거래일 연속 상승세로 ‘꿈의 5000피’를 목전에 두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3.11포인트(0.48%) 오른 4820.66에 거래를 시작하며 개장과 동시에 4800선을 넘겼다. 오전 9시 1…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지난해 앱 리뉴얼 과정에서 불편을 겪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상 절차를 개시했다.컴포즈커피는 지난해 4월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개별 가맹점별로 운영되던 스탬프 적립 방식을 전국 가맹점 통합 적립 시스템으로 바꿨다. 이를 통해 컴포즈커피 고…

롯데그룹이 15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2026 상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개최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VCM에는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실장,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VCM이 열린 롯데월드…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사진)이 “원화 가치 하락은 한국의 견고한 경제 펀더멘털(기초체력)과 부합하지 않는다”고 14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 재무장관이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약세)에 문제를 제기하며 ‘구두 개입’ 발언에 나선 건 매우 이례적이다. 베선트 장관은 이날 소셜미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수출용 반도체에 25% 관세를 부과하는 동시에 반도체 전반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미 관세 협상이 타결됐지만 또다시 반도체 협상 국면이 열릴 수 있다고 보고 기업들도 긴장하며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14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

미국이 반도체 관세 협상을 개시하겠다며 관세 부과 시동을 걸자 정부와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긴장감이 커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포고문이 발표된 15일 정부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은 포고문의 내용과 영향을 파악하느라 오전부터 긴급회의를 소집하며 분주하게 움직였…

반도체는 한국의 대미 수출 2위 품목으로 최근 인공지능(AI) 붐에 따라 수출이 급속히 늘고 있다. 미국이 실제로 수입 반도체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면 한국에도 적지 않은 타격이 우려된다. 15일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대미 수출 규모는 1228억7000만 달러(약 180조…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 원화 가치 하락에 이례적으로 강한 구두 개입성 메시지를 내놨지만 환율 상승세를 잡지 못했다. 원-달러 환율은 베선트 장관의 메시지가 공개된 뒤 반짝 하락했지만 15일 장중 1470원을 다시 넘겼다. 정부는 미국 측의 구두 개입에 대해 “한미 간 공감대…
한미 양국의 동시다발 구두 개입에도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70원대로 올라서는 등 되돌림 현상이 나타나자 외환 당국은 신규 외환 규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최지영 재정경제부 국제경제관리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의 펀더멘털에 비해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5일 통화정책방향 회의 직후 “(환율이 올라가도) 현재 우리나라의 대외 자산이 많기 때문에 과거의 금융위기와는 다른 상황”이라고 말했다. 멈추지 않는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으로 일각에서 금융위기를 우려하자 이를 일축한 것이다. 다만 중앙은행 수장…

정부가 확정한 ‘용인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계획’ 승인을 취소해 달라며 환경단체가 낸 소송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원은 환경단체가 문제 삼은 환경영향평가 등에 일부 미흡한 부분이 있지만, 승인 자체가 위법하다고 볼 순 없다고 판단했다. 최근 여권 내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을 전…
앞으로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부모가 아동·청소년 자녀의 유튜브 쇼츠 시청 시간을 직접 제한할 수 있게 된다. 15일 유튜브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보호기능 신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쇼츠 시청 시간 관리로, 보호자는 ‘감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