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브랜드 만난 BMW코리아… 미스지콜렉션 패션쇼와 협업
BMW코리아는 23일 고급 여성 의류 브랜드 미스지콜렉션의 ‘2026 S/S 컬렉션’ 패션쇼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이번 패션쇼는 ‘블루밍 시즌’을 주제로 봄의 활기와 새 세대의 희망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BMW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인…
- 2025-09-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BMW코리아는 23일 고급 여성 의류 브랜드 미스지콜렉션의 ‘2026 S/S 컬렉션’ 패션쇼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이번 패션쇼는 ‘블루밍 시즌’을 주제로 봄의 활기와 새 세대의 희망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BMW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인…

다온티앤티가 카니발 중고차 전문 브랜드 ‘다음카’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다음카는 카니발 차량에 특화된 중고차 브랜드로, 일반 카니발부터 특장 카니발, 하이리무진까지 카니발 중고차 전 차종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다음카는 브랜드명에 고객의 ‘다음’ 여정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부여하며, 단…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문화를 새롭게 해석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재개관은 단순한 차량 전시장이 아닌, 자동차 애호가와 일반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문화 공간으로 거듭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23일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중국의 테슬라로 불리는 샤오펑(Xpeng)이 한국 법인 설립을 마쳤다. 비야디(BYD), 지커(Zeekr) 등에 이어 중국 주요 전기차 업체 중에서는 세 번째 한국 법인 설립이다. 중국 전기차 업체의 한국 시장 공략이 더 본격화하는 동시에 전기차 시장 경쟁도 더 달아오를 전망이다.샤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신규 세부 모델(트림)인 ‘에센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센셜 트림은 고출력 모터와 배터리 등 아이오닉 5 N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부 편의품목을 재구성해 가격을 7490만 원(보조금 제외)으로 기존 제품 대비 200만 …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IONIQ 5 N)’ 신규 트림으로 ‘에센셜(Essential)’ 모델을 추가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에센셜 트림은 사양을 최적화하고 기존 모델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여 고성능 전기차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라고…

미국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현대차·기아는 25% 관세를 고스란히 떠안아야 해 수익성을 고민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의 지난달 미국 내 친환경차 판매는 4만9996대로 전년 동월 대비 51.8% 증가하며 역대 월간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체 …

“우리는 계속해서 상호관세가 25%일 경우를 대비해 목표를 설정해 왔습니다. 관세로 비용은 높아지겠지만, 가격은 결국 수요·공급에 따라 결정됩니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은 1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CEO 인베스터 데이 행사를 마치고 진행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지금은 매우…
지난달 국내에서 새로 등록된 신차 대수 중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전기차 ‘테슬라’와 중국산 ‘가성비 전기차’의 판매 호조 속에 국내 업체에서도 잇따라 전기차 신모델을 출시하면서 전기차가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국내에서 ‘전…

“3년간 설계부터 완공까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에 모든 역량을 담았습니다.”지난 7월 14일 서울 강남 압구정에 세계 최초로 문을 연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이 상징적인 공간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총괄한 이경섭 HS효성더클래스 전무는 브랜드센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
![[현장]HS효성더클래스가 빚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0/132427529.2.jpg)
서울 강남 압구정로에 문을 연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한복의 우아한 주름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건축 양식과 함께 오감을 자극하는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낸다. 자연광이 스며드는 동양적 중정과 유럽의 절제된 미학이 조화를 이루며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전…

기아 노동조합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상(임단협) 결렬에 따라 실시한 쟁의행위(파업) 찬반 투표에서 파업을 가결했다. 파업 실행 여부는 추가 교섭 등을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20일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오후 8시 전체 조합원 대상 파업 찬반 투표가 7…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데이터 및 AI 업체 데이터브릭스와 협력해 전사 차원 인공지능전환(AX) 인프라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조현범 회장이 강조하는 글로벌 하이테크 그룹으로의 도약 비전 아래 추진 중인 AX 전략의 핵심 실행 과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데이터…

농협경제지주가 19일 경남 밀양물류센터에서 ‘2025년 제3차 농업경제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하고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노사 협력을 강화했다.이번 위원회는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성범 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부위원장 등 노사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

KG모빌리티(이하 KGM)가 독일에서 대규모 신차 출시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대리점사와 미디어 관계자들을 초청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이하 토레스 HEV)를 소개했다.이번 행사는 17~18일(현지시간) 양일간 독일 노이젠부르크에 있는 힐튼 프랑크푸르트 그라벤브루흐 호텔에서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서울경제진흥원, 비바리퍼블리카가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5’의 최종 참가 기업 5개를 선정했다.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본사에서 2016년부터 시작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2020년에 국…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25% 관세 압박과 조지아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공장 한국인 집단 구금 사건 등 대외 리스크를 현지화 극대화 전략으로 돌파하겠다고 밝혔다.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은 1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더 셰드’에서 열린 ‘2025 CEO 인베스터 데이’ 투…

포르쉐가 최신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이하 PCM) 시스템을 도입하며 차량 내 디지털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 포르쉐에 따르면 PCM은 기존 대비 반응 속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새로 도입된 ‘포르쉐 앱 센터’를 통해 스마트폰처럼 앱을 다운로드하고 직접 실행할 수 있도…
한국지엠 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노사가 18일 ‘2025년 임금 교섭’에 대한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한국지엠 노사가 도출한 잠정합의안은 ▲기본급 인상(9만5000원) ▲ 타결 일시금 및 2024년 경영성과에 대한 성과급 등 일시금 및 성과급 1750만 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로…

“2025년은 현대자동차 N 브랜드가 10주년을 맞이한 해로, 10년간의 과감한 도전의 원천은 우리를 응원해준 많은 분들 덕분이다. 전기차 시대를 맞아 출력을 쉽게 높일 수 있지만, 재미있는 차를 만드는 건 더 어려워졌다. N 팬들의 성원을 바탕삼아 운전이 즐거운 차를 만들기 위해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