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뽕짝’과 K팝의 만남?…오메가사피엔 “강남 클럽 뿅뿅이가 어울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설 연휴 해외여행객 2명 중 1명이 일본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숙소 예약의 50%가 일본에 집중됐으며 오사카가 항공권 1위를 기록했다. SNS 영향으로 두바이 패키지도 새롭게 부상하는 등 여행지 다변화가 나타났다.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인 래퍼 그리(본명 김동현)가 전역 당일 방송 녹화에 참여한 것을 두고 군법 위반 의혹이 불거지자 “사전에 부대 허가를 받았다”고 해명했다.그리는 14일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에 올라온 영상을 통해 “군인 신분으로 영리활동을 하면 안 된다. ‘라디오스타’는 사전에…

절식(節食)은 명절이나 속절(俗節)에 특별한 의미를 담아 만든 음식을 뜻한다. 전통적으로 우리 조상은 명절때마다 차례를 지내며 한 해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절식에 담아왔다. 설에 먹는 떡국과 만두가 대표적이다.새하얀 떡국은 새로운 시작설날 떡국은 새해를 맞이하는 깨끗한 마음과…
![디올 패션쇼에 왜 시클라멘이 등장했을까 [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5/133368511.1.jpg)
지난달 26일 프랑스 파리 7구 로댕 미술관은 거대한 꽃의 무대로 변해 있었다. 천장의 이끼 캐노피에 거꾸로 매달린 연보라색 실크 꽃들이 산들산들 흔들렸다. 안토니오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중 ‘겨울’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디올의 ‘2026년 봄·여름 오뜨 꾸뛰르(최고급 맞…

“내가 노비도 아니고…‘도련님’ 호칭을 왜 써야하는지 모르겠다.”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여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에서 가족 간 ‘호칭’ 문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제사상은 간소화하거나 없애는 집안이 늘고 있지만, 성차별적 인식이 담긴 호칭만큼은 여전히 그대로라는 불…

최근 중국에서 한국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한국 기업으로 오인하도록 유도하는 ‘가짜 K브랜드’가 속출하면서 우리 기업이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국 제품을 한국 제품으로 잘못 알고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경우 브랜드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월대보름의 강강술래, 한식 살풀이춤 등 한 해의 세시풍속을 춤으로 풀어내는 전통 무용 기획 공연이 연휴 동안 펼쳐진다. 설 당일에 즐길 수 있는 우리 음악부터 대작 공연까지 명절 기간 관객을 기다리는 공연이 다채롭다.국립무용단은 18일까지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2026 …

명절의 묘미는 상다리가 부러질 듯한 식탁이다. 색색깔 나물과 바삭한 전이 풍기는 구수한 향은 없던 입맛도 돌게 만든다. 짧지 않은 연휴, 최근 세계적으로도 열풍인 한식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책들을 읽어보면 어떨까. 지난해 1월 이후 출간된 도서 중에서 골라봤다.●한국인의 매운…

배우 윤미라가 일상을 공개했다.14일 윤미라의 유튜브 채널에는 ‘럭셔리 호캉스. 조식부터 디너까지 플렉스한 하루’라는 영상이 게재됐다.윤미라는 5성급 호텔에 방문해 “호캉스를 하려고 왔다. 가끔 호텔에 와서 조식도 먹고 차도 마신다”고 말했다.윤미라는 호텔에서 아침을 먹으며 “이제 곧…

배우 조인성이 영화 ‘휴민트’의 뒷이야기와 자신의 연기 철학을 밝혔다.조인성은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 출연해 이동진 평론가와 인터뷰를 가졌다.현재 상영 중인 류승완 감독의 영화 ‘휴민트’에서 국정원 블랙요원 조 과장 역을 맡은 조인성은 캐릭터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