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美 안두릴과 무인기 협력 글로벌로 확장… “AI 산불 대응 솔루션 구축”
대한항공이 미국 방산기업 안두릴인더스트리(Anduril Industries, 이하 안두릴)과 무인기 개발 협력을 글로벌로 확대한다. 방산을 넘어 지역사회 공공부문으로 협력 분야도 확장하기로 했다.대한항공은 안두릴과 전 세계 대규모 산불 예방을 위한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을 추진한다고 1…
- 2025-10-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항공이 미국 방산기업 안두릴인더스트리(Anduril Industries, 이하 안두릴)과 무인기 개발 협력을 글로벌로 확대한다. 방산을 넘어 지역사회 공공부문으로 협력 분야도 확장하기로 했다.대한항공은 안두릴과 전 세계 대규모 산불 예방을 위한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을 추진한다고 1…

대한항공이 소비자 효익 극대화에 중점을 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제시했다. 탑승 마일리지는 1:1로 전환하고 신용카드 등을 이용할 때 적립되는 제휴 마일리지는 차등을 둔 것이 핵심이다. 또한 통합 이후에도 10년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별도로 관리하면서 대한항공 항공편을 …

JW 메리어트(JW Marriott)는 30일 베트남 중부 해안 도시에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JW Marriott Cam Ranh Bay Resort & Spa)’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장으로 JW 메리어트는 베트남 럭셔리 호텔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

한국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K-팝, 드라마를 넘어 한국의 깊이 있는 전통문화 체험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추석 연휴를 한국의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특별한 기회로 삼고 싶어 하며, 관련 프로그램과 정보에 대한 큰 기대를 보였…

행복북구문화재단은 최근 개최한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에 약 8만5000명이 다녀가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축제는 27~28일 대구 북구 산격대교 일대에서 열렸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을 넘어 힐링의 성격을 강화했다. 쉼터를 대폭 확대하고 축제 아카데미를 신…

개천절과 한글날이 낀 추석 황금연휴 기간 33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30일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종합관광안내센터에 따르면 오는 10월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제주를 찾는 입도객은 33만7000명에 달할 것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4만8140여명이 제주를 …

외래 관광객들의 소비 흐름이 ‘K-뷰티’와 일상형 쇼핑으로 옮겨가고 있다. 미국·일본·중국이 여전히 주요 소비국이지만, 대만·홍콩은 50%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고 일본은 의료·뷰티 시술 지출이 두드러졌다. 30일 비자 코리아는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 사이 국내 오프라인 …

2025 미래유산도시페스타 ‘웰컴투신관동’ 축제가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공주 신관동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지광)에서 진행하는 축제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웰컴투신관동은 공주에서 청년과 젊은 가족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신관동을 중심으로,…

한국인 사이에서 중국이 가성비 좋은 해외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25일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8월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에 따르면 전월 대비 일본은 5%p 하락한 반면 중국은 3%p 상승했다. 연초와 비교해도 일본은 6%포인트 감소한 반면 중국은 2%p 상승…
![“이제는 깨진 유리조각에서도 아름다움을 봐, 상처는 내 일부야”[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8/132478317.1.jpg)
2012년 우디 앨런 감독의 영화 ‘미드 나잇 인 파리’를 보았을 때 파리의 뒷골목을 걷고 싶다는 강렬한 열망에 빠졌다. 2016년 영화 ‘라라랜드’가 개봉했을 때도 관광객들은 남녀 주인공이 탭댄스를 추던 할리우드 언덕에 오르고, 허모사 비치 해변 재즈바를 찾아갔다. 넷플릭스 사상 가…

인천시는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과 관련해 29일 지역 관광·여행업계와 함께 특화상품 개발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천관광공사와 관내 호텔 20여 개사, 한국여행업협회 회원사 및 국내 파트너 여행사 등 30여 개사가 초청된다.시는 주요 관광지 팸…
![“우리는 영웅은 아니지만, 아직 살아남은 사람들이야”[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6/132472414.4.jpg)
2012년 우디 앨런 감독의 영화 ‘미드 나잇 인 파리’를 보았을 때 파리의 뒷골목을 걷고 싶다는 강렬한 열망에 빠졌다. 2016년 영화 ‘라라랜드’가 개봉했을 때도 관광객들은 남녀 주인공이 탭댄스를 추던 할리우드 언덕에 오르고, 허모사 비치 해변 재즈바를 찾아갔다. 넷플릭스 사상 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26일 글로벌 직장문화 평가 기관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reat Place to Work®, GPTW)가 발표한 ‘2025 아시아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대기업 부문에서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메리어트가 ‘사람을 최우선으로’라는 철학 아래 …

무더위가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코끝을 스치니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가을. 여행지에서 쉼을 누리고, 지역 경제도 살리며, 아이들과 함께 사랑스러운 ‘잔망 루피’ 캐릭터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문화체육관광부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등 관계 부처 및 …

―2025 살람서울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됐는데 어떻게 자평하나. “서울을 찾는 무슬림 관광객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 가운데 지난 8∼9일 열린 2025 살람서울 페스티벌은 전년보다 대폭 확대된 규모로 진행됐으며 관람객은 전년보다 약 6.7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공동 주최한…

금호리조트가 가을 시즌을 맞아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키즈 시설 확대에 나선다. 23일 금호제주리조트는 오는 26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제주 광화문광장 야외 잔디광장에서 ‘가을이 ON 제주’ 버스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본업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인근에 자리 잡은 ‘파라스파라 서울’을 새 프리미엄 리조트 ‘안토(ANTO·安土)’로 선보이면서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이자 안토 운영사인 정상북한산리조트는 23일 안토의 향후 브랜드 계획을 설명하는 미디…

홍콩관광청은 9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홍콩위크 2025@서울(Hong Kong Week 2025@Seoul)’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여가문화서비스부가 주관하는 국제 문화 교류 축제로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

대한항공이 항공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인력 확보에 나선다. 정부 차원에서 많은 관심을 갖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대한항공은 22일 신입사원·전문인력과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신입 객실승무원 …

단순히 쉬는 휴양 여행은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다. 달리기, 탐험, 골프 같은 액티비티가 여행지 선택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호텔과 리조트도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앞세우고 있다. ‘쉼’에 머무르지 않고 몸을 움직이며 로컬의 매력을 만끽하는 여행지가 새롭게 부상하는 이유다.도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