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류 최초 금화 만든 ‘튀르키예 사르디스’…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31일 고대 도시 사르디스(Sardis)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며, 튀르키예의 세계유산이 총 22개로 늘었다고 밝혔다. 인류 최초의 금화를 만든 리디아 왕국의 수도이자, ‘황금왕’ 크로이소스의 흔적이 남았고 성경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소아시아 7대 교회 중 …
- 2025-07-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31일 고대 도시 사르디스(Sardis)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며, 튀르키예의 세계유산이 총 22개로 늘었다고 밝혔다. 인류 최초의 금화를 만든 리디아 왕국의 수도이자, ‘황금왕’ 크로이소스의 흔적이 남았고 성경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소아시아 7대 교회 중 …

1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직장인 태닝족의 해 질 녘 아지트해 질 녘까지 따뜻한 햇살이 머무는 덕분에 여의도한강수영장은 ‘선셋 태닝’을 즐기려는 직장인과 커플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유아 풀 뒤편 데크와 넓은 잔디밭은 해가 오래 머무는 한적한 곳으로 태닝족들 사이에서 숨은 명당으로 꼽…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여행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는 27일 딩고 뮤직과 손잡고 콘텐츠 캠페인 ‘체크인 라이브(Check-in Live)’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선우정아’ 편은 지난 23일 오후 5시 딩고 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경북 동해안에는 7번 국도를 따라 다양한 해수욕장이 펼쳐져 있어 눈길을 끈다.포항 송도해수욕장은 18년 만에 다시 문을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일제강점기인 1931년 처음 개장한 송도해수욕장은 한때 국내 대표적인 피서지였지만, 백사장 유실 등으로 2007년 폐…

한때 모터쇼는 자동차 브랜드가 신차를 알리는 최고 무대로 통했다. 요즘 분위기는 다르다. 모터쇼가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 신차를 전시하는 것만으로는 자동차 팬의 흥미를 끌기 어려워서다. 한정된 공간에 차량이 놓여 있는 게 전부이다 보니, 새로움과 재미를 갈망하는 이들에겐 밋밋한 경…
![‘너는 지금 이대로 꽃이다’… 느슨하게 여행해도 참 괜찮은 남해[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25/132071473.4.jpg)
여행자는 크게 두 가지 부류가 있다. 많은 걸 준비하고 떠나는 자와 우연의 음악에 몸을 내맡기는 자. 이번 여행에서는 후자가 되어 보기로 했다. 남해에 가 보기로 한 것은, 귀촌 청년들을 연구하다가 그곳의 매력에 빠져 정착한 여성 건축가 지인의 일상이 건강해 보였기 때문이다. 그는 남…

한진관광이 여름 휴가를 앞두고 아시아나항공의 푸껫 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푸껫 특가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역대급 가성비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 기대를 모은다. 특급 호텔과 핵심 일정 등을 모두 포함하면서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푸껫은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레오나…
![‘너는 지금 이대로 꽃이다’…느슨하게 여행해도 참 괜찮은 남해 [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24/132060522.1.jpg)
여행자는 크게 두 가지 부류가 있다. 많은 걸 준비하고 떠나는 자와 우연의 음악에 몸을 내맡기는 자. 이번 여행에서는 후자가 되어 보기로 했다. 남해에 가 보기로 한 것은, 귀촌 청년들을 연구하다가 그곳의 매력에 빠져 정착한 여성 건축가 지인의 일상이 건강해 보였기 때문이다. 그는 남…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지중해 연안을 따라 1000km에 걸친 ‘튀르키예 리비에라’ 로드트립 코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한국 관광객에게 새로운 여행을 추천하고 있다.튀르키예 리비에라는 안탈리아에서 출발해 카쉬(Kaş), 데므레(Demre), 치랄리(Çıralı), 시데(Side), 알라…

카카오페이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한정판 3탄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한정판 3탄은 제주도의 상징인 돌하르방으로 변신한 ‘하르방 라이언’과 여유로운 대나무 숲 속의 ‘팬더 춘식이’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

충남 태안군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군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흥겨운 음악 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5~26일 근흥면 연포해수욕장 해변무대에서 ‘제10회 연포해변가요제’가 열린다. 이 행사는 피서철 연포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

한진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주민 지원과 시설 복구를 위해 구호성금 5억 원을 기탁한다고 22일 밝혔다.구호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한다. 이재민 긴급 주거시설과 생필품 지원, 침수된 가옥과 도로 복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한진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서울 청담동에서 ‘예약대란’으로 유명한 오마카세 일식당 ‘스시사이토쥬욘’이 휴가 시즌 성수기에 맞춰 이틀 동안 제주도를 찾는다.롯데관광개발은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그랜드하얏트 제주 일식당 ‘유메야마’에서 다음 달 3일과 4일 이틀간 스시사이토쥬온의 스페셜 오마카세를 한정적으로 선보인…

쉐라톤 나트랑 호텔&스파(이하 쉐라톤 나트랑)가 한층 진화된 셰라톤 키친을 선보인다.쉐라톤 나트랑은 6월부로 마르코 피스틸로(Marco Pistillo) 셰프를 신임 총괄 셰프(Executive Chef)로 공식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마르코 셰프는 세계 각국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아프리카 대륙 동쪽, 적도가 지나는 나라 케냐. 열대우림과 고산지대, 붉은 대지와 드넓은 사바나가 공존하는 이 땅은 단순한 여행지를 넘어 인류 문명의 뿌리를 품고 있다. 영국 식민지였던 케냐는 1963년 독립을 맞았다. 격동의 근대사를 지나온 케냐는 오늘날 동아프리카 정치·경제 중심지…
![어른들 놀이동산으로 초대합니다[이설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8/132030970.1.jpg)
‘에코 여행’은 환경에 책임을 다하는 여행을 뜻한다.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여행자에게 유의미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도 있다. 일본은 ‘해외’란 단어를 붙이기 무색할 만큼 친숙한 여행지가 됐다. 하지만 ‘일본 에코 여행’은 낯설다. 기존 식도락, 쇼핑 천국, 자연경관 같은 매력에 지속…

《산과 시간을 함께 품은 곳. 오래된 것과 반짝이는 현재가 나란히 걸어가는 곳.빛과 시간,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대구 동구는 갓바위로 유명한 팔공산의 품에 안겨 있으면서 고요한 고분군 같은 역사 유산을 함께 간직하고 있다. 또 도심에서는 도시와 전통시장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매력을 …

대구 3공단, 검단산단과 국내 최대 물류단지인 대구종합유통단지가 있는 생산·물류 선도 도시. 대구 기초지자체 가운데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시민들의 삶터이자 일터, 대구 북구다. 재미와는 멀어 보이는 이 도시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부터 ‘유잼’(有·있다+재미) 도시로 각광…

대구 달성군만큼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여름 여행지는 드물다. 낙동강과 비슬산을 품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그 안에 녹아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관광지들이 조화롭게 펼쳐져 있다. 달성군은 한 번의 여행으로 여러 감동을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낙동강과 예술이 만나는 랜드마크대구 달성군…

서울에 서울역과 수서역이 있다면 대구에는 동대구역과 함께 지역 대표 관문 역할을 하는 서대구역이 있다. 고속열차 KTX와 SRT가 모두 정차하고 경북 구미와 칠곡, 경산을 잇는 대경선이 20분 간격으로 다녀 전국 어디서든 마음만 먹으면 찾아가기 쉬운 곳이 대구 서구다. 특히 수서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