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복 패션쇼-국악 공연… ‘밤이 아름다운 도시’ 보여준다
이달 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세계의 이목이 경북 경주로 쏠리고 있다. 정부와 경북도는 21개 회원국 정상과 경제인 등 2만여 명의 내빈을 맞이할 채비를 대부분 마쳤다. 14일 경북도에 따르면 정상회의가 열리는 주 회의장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가 위…
- 2025-10-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달 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세계의 이목이 경북 경주로 쏠리고 있다. 정부와 경북도는 21개 회원국 정상과 경제인 등 2만여 명의 내빈을 맞이할 채비를 대부분 마쳤다. 14일 경북도에 따르면 정상회의가 열리는 주 회의장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가 위…

Gyeongju, the host city of the 2025 APEC Summit is an open-air museum steeped in the heritage of the ancient Silla Dynasty. Special events to welcome the 20,00…

‘러닝 열풍’이 유통·패션 시장을 달구고 있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꾸준히 늘자, 패션 업계에서는 러닝 전용관과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지난달 러닝 관련 상품 거래액이 …

스와치그룹 산하의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글라슈테 오리지날(Glashütte Original)’이 다음 달부터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라슈테 오리지날은 내달 3일부터 국내에서 대부분의 제품을 평균 6% 인상할 예정이다. 스틸 제품은 약 3…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플러스, 구호, 빈폴레이디스 신상품을 통해 올해 가을·겨울의 유행 색상으로 꼽히는 갈색을 활용한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했다.색채 연구소 팬톤은 올해의 컬러로 따뜻함과 절제미가 느껴지는 갈색 톤의 ‘모카무스’를 선정한 바 있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지는 ‘조용한 럭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바쉐론 콘스탄틴’이 다음 달 국내에서 전품목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22일 명품 업계에 따르면 바쉐론 콘스탄틴은 다음 달 15일 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평균 5% 가격을 올린다. 제품별로 인상 폭은 다르며 최소 3%에서 최대 6%까지 가격이 …

배우 한소희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한소희를 주인공으로 한 디지털 커버 4종과 겨울 화보를 21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무신사 스탠다드 25 F/W 컬렉션과 함께 진행됐다.한소희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세련된 겨울 감성을 담아냈다.화보 속 한소희…

공정위 제재 5개월이 지났지만 시중 매장엔 여전히 ‘비건·포·신세틱 레더’ 등 혼란스러운 명칭이 뒤섞여 있다. 소비자 오인 유발 논란이 계속된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구찌와 끌로에, 뢰베 등 명품 패선업체 3곳에 독립 소매업체의 명품 가격 책정 권한을 제한하는 반경쟁적 관행을 이유로 1억5700만 유로(약 2600억원)이 넘는 벌금을 부과했다.집행위는 이들의 재판매 가격 담합이 EU의 경쟁 규정을 위반해 소비자들에게 피…

매년 패션위크로 떠들썩하던 밀라노의 가을은 올해 유난히 고요했다. 회색빛 하늘 아래, 도심 전광판마다 한 남자의 사진이 걸렸다. 백발에 고요한 눈빛, 언제나처럼 완벽히 각 잡힌 슈트. 밀라노를 패션의 수도로 이끈 조르조 아르마니였다. 9월 4일(현지 시간) 그가 향년 91세로 세상을 …

2026 SS 패션위크에서 SNS 영향력 1~6위를 모두 K팝 아티스트가 차지했다. 엔하이픈·BTS·에스파가 글로벌 런웨이 화제성을 주도하며 패션 지형을 바꿨다.

일본 SPA(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 가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구찌 등 명품 브랜드들이 실적 부진을 겪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명품보다 실용성”을 선택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9일, 유니클로의 모 회사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은 작년…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시작된 고급 유기농 식료품 체인 ‘에레혼(Erewhon)’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에레혼은 지난 1966년 설립된 브랜드로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 할리우드 유명 인사와 부유층을 중심…

아시안 신세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협회(Asian New Generation Creativity & Design Association)가 주최하고, 홍콩 특별행정구 정부 문화스포츠관광국 산하 문화·창조산업국(CCIDA, HKSARG)이 후원한 ‘LOCAL POWER 2025 홍콩 패션…

중고거래(리커머스) 시장이 기후위기와 폐기물 문제의 새로운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용하던 중고제품을 폐기하지 않고 다시 사용하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는 개념으로 리커머스가 환경 친화적인 순환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취지다. 국내에서도 리커머스 시장 발전을 위한…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조태숙)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25 살람서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살람’은 아랍어로 ‘평화’를 뜻하는 인사말이다. 이번 축제는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외교…

제 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제답게 수많은 영화인들이 참석해 개막식을 빛냈으며, 부산국제영화제의 하이라이트인 레드카펫 행사에서는 배우들의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파라점퍼스(PARAJUMPERS)가 2025년 FW 컬렉션에서 변화하는 기후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스타일을 제안했다. 파라점퍼스는 이번 시즌에서 스포츠웨어, 경량 다운, 간절기 아이템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가볍고 기능적인 아이템을 중심으로…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가 새 시대를 알리는 2025년 가을·겨울 시즌(FW) 캠페인을 공개하고 건축 물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을 출시했다.이번 캠페인의 스타일링은 스타일리스트 샬럿 콜레트가 맡았다. 샬럿 콜레트는 유럽과 미국에서 활동하면서 질샌더·오라리·토템 등 다양한 해외 명품 브랜…

궁궐 창문을 열면 눈앞에 고운 풍경이 펼쳐진다. 매서운 겨울 끝에도 굴하지 않고 꽃망울을 터뜨리는 매화, 여름 장마 속에서 황금빛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모감주나무. 전통이 간직한 이 빛깔과 향기가 K-화장품으로 거듭났다.국가유산청과 K-뷰티 대표 기업인 클리오가 K-컬처 확산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