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수 교양지 ‘샘터’ 잠시 쉼표…“힘 기른 뒤 다시 돌아올 것”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첼리스트 출신 지휘자 장한나 씨를 문화기술대학원 초빙특임교수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용 기간은 11월 부터 2년이다.이번 임용은 KAIST 내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고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의 일본 데뷔곡 ‘럭키’(Lucky)를 한국어 버전으로 들을 수 있게 됐다.키스오브라이프는 13일 공식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럭키 (한국어 버전)’(Lucky (Korean Ver.))의 커밍순 포스터를 공개했다.커밍순 포스터 속 올드…

유방암 투병 중인 박미선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민머리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머리는 또 자라니까 즐겁게 밀었다”며 담담히 웃었고, 딸은 “지금처럼만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최근 유방암 인식 개선 행사 뒷풀이에 참석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은 코미디언 조세호가 유방암 투병 중인 박미선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12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는 암 투병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박미선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짧게 자른 머리와 밝은 미소로 …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가 강렬한 신곡 포스터를 선보였다.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12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애니·타잔·베일리·영서·우찬)가 오는 17일 발표하는 새 디지털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

“칼슘 보충제가 치매 위험을 3~7배 높일 수 있다”라는 연구 결과가 9년 전 발표되면서 많은 노년층 여성이 혼란에 빠졌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되레 뇌 건강을 해치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이 커졌다. 이제 그런 걱정 없이 뼈 건강에 신경 써도 될 것 같다…

“사람이 ‘언제 늙는고’ 하니 ‘이젠 늙었다’ 생각할 때 늙어요.” 1920년 4월 23일생. 올해 105세인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가 12일 신간 ‘김형석, 백 년의 유산’(21세기북스·사진)을 펴냈다. 그는 이날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지금도 내 정신이 늙었단…

1987년 세상을 떠난 이한열 열사의 유품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메달 등이 ‘예비문화유산’이 됐다. 국가유산청은 “문화유산위원회 가결로 ‘이한열 최루탄 피격 유품’ 등 근현대문화유산 10건을 최초의 예비문화유산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예비문화유산은 만들어진 지 5…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WYD)에 ‘작은 월드컵’도 있다는 걸 아시나요.” 10일 서울 중구 명동대성당에서 만난 서울 WYD 조직위의 기획 사무국장인 이영제 요셉 신부는 “WYD는 단순히 가톨릭이나 청년들만의 행사가 아니라 종교, 인종, 나이, 지역을 아우르는 세계인의 축제”라며…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룸 넥스트 도어’(2024년)에서 암으로 죽어가는 마사는 제임스 조이스의 소설 ‘죽은 사람들(The Dead)’을 떠올린다. 조선시대 지식인들이 죽음 앞에서 많이 떠올린 시는 도연명의 자만시(自挽詩·자신의 죽음을 애도하는 시)였다(칼럼 29회 ‘나의 첫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