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회 교육위서 일반고 전환 예산 놓고 충돌
여야가 15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정부가 오는 2025년부터 추진하려는 자사고·외고·국제고의 일반고 전환비용과 관련, 자료제출 문제를 놓고 충돌했다. 이로 인해 이날 전체회의는 시작된 지 한 시간도 안 돼 한차례 정회되기도 했다. 교육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교육부…
- 2019-1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야가 15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정부가 오는 2025년부터 추진하려는 자사고·외고·국제고의 일반고 전환비용과 관련, 자료제출 문제를 놓고 충돌했다. 이로 인해 이날 전체회의는 시작된 지 한 시간도 안 돼 한차례 정회되기도 했다. 교육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교육부…
국내에선 유일하게 골프장을 직접 다녀온 골퍼들이 직접 참여해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른 ‘2019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이 15일 최종 선정됐다. 6회째를 맞이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으로는 88(경기 용인), 떼제베(충북 충주), 라데나(강원 춘천), 문경(경북 …
K리그2(2부 리그) 부산 아이파크가 K리그1(1부 리그) 승격을 위해 남해로 전지훈련을 떠났다. 부산은 14일부터 남해에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21일까지 7박8일 일정으로 남해에서 머물면서 전력을 다질 계획이다. 2022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을 위해 A대표팀에 합류한 김문…
항암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퍼진 개 구충제 ‘펜벤다졸’을 복용하고, 그 후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소개해 온 유튜버 A씨가 사망했다. 유족은 사망원인이 펜벤다졸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A 씨의 딸은 14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해 “부친께서 13일 오후 2시 27분쯤 사망하…
김연철 통일부장관이 북한은 미사일 시험을, 미국은 한국과의 합동 군사훈련을 각각 중단하는 ‘올림픽 휴전’(Olympics armistice)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제안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북한 비핵화를 위한 진전은 남북 관계 개선과 함께 가야 하…
일본 야구 대표팀이 한일전에 나설 선발투수를 기시 다카유키(35·라쿠텐 골든이글스)로 내정했다. 일본 프로야구 통산 125승을 올린 베테랑 우완 투수다.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호치는 15일 ‘우승을 향하는 선발 로테이션이 굳어졌다’며 한일전 선발투수로 기시가 내정됐다고 전했다. …
한일 외교 국장급 협의가 15일 오전 9시부터 도쿄 일본 외무성 건물에서 열려 약 2시간30분 동안 진행됐다고 NHK가 보도했다. 협의에는 김정한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국장과 타키자키 시게키(?崎成樹)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 등이 참석했다. NHK에 따르면, 자세한 협의 내용…
배우 이상희 씨(59)의 아들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성에게 유죄가 확정됐다. 사건 발생 9년만이다.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된 A 씨(26)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A 씨는 201…
“돈(월급)과 행복이 연결 관계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폭력적인 말이다”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말이다. 최 교수는 15일 오전 서울시 구로구 휴넷캠퍼스에서 열린 ‘혁신아카데미 500회 기념행사 특강’에서 행복한 회사가 되기 위해선 회사의 성과를 구성원과 공유하는 것이…
전달하라는 돈을 전달하지 않았다거나 독도가 누구땅이냐는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는 등의 이유로 동네 주민들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수십차례에 걸쳐 인터넷TV 여성 진행자를 비방하는 글을 올린 4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제2형사단독(판사 박성호)은 상해와 폭행, 재물손괴, 특…
52년 만에 시행하는 강원 춘천시 대중교통 전면 개편 첫날인 15일 오전 출근길 시민들은 정류장 앞에서 안내 도우미에게 버스가 왜 이렇게 줄었는지 따지거나 배차간격이 줄어 편리하다는 등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춘천 명동 인근 버스 정류장은 이른 아침부터 학생, 직장인, 상인 등 …
사단법인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협의회)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 황교안 전 법무부 장관 등을 포함한 세월호참사 책임자 40명을 검찰에 고소·고발했다. 협의회와 민변은 15일 서울 서초동 법원삼거리 앞에서 ‘세월호참사…
최근 정의당을 탈당한 진중권(사진)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가 ‘조국 사태’와 관련해 “(대중은) 듣기 싫은 사실이 아니라 듣고 싶은 환상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진 교수는 지난 14일 서울대 사범대학에서 열린 ‘백암강좌 - 진리 이후(Post-Truth) 시대의 민주주의’ 강연에서 “…
한국인 최초의 가톨릭 사제, 김대건 신부가 2021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됐다. 2021년은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이 되는 해다. 15일 당진시에 따르면 유네스코는 지난 14일 오전(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제40차 총회에서 김대건 신부를 2021…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청년들이) 단지 젊다는 것을 넘어 시대를 앞서가고 주도하는 청년의 모습으로 많이 준비하고 무장하면 저희는 저절로 밀려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청년지방의원협의회 발대식에서 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지난해보다 평이한 난이도로 출제됐다는 평가가 나오지만 일부 문항은 10명 중 9명 이상이 틀릴 정도로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답률이 높은 문항 1개를 맞힐 경우 원점수로는 1~3점 차이지만 표준점수로 환산했을 땐 10점 이상의 차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5일 북한 주민 강제북송 논란과 관련, “이 사건은 대한민국이 인권 후진국이 됐다는 것을 뜻하고 또 탈북자들이 마음 놓고 탈북할 수 없는 대한민국을 만든, 반인권적이고 반인륜적인 사건”이라며 “한국당은 당의 이름으로 국정조사를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수도 베이징에서 흑사병(페스트) 확산 공포가 확산되는 가운데 흑사병 의심 환자 2명이 추가로 베이징에서 진료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중국 징지르바오 등에 따르면 전날 베이징위생건강위원회는 사이트에 게재한 공고에서 “네이멍구자치구 어얼둬쓰(鄂爾多斯)시에서 온 환자 2명이…
중국 남부 윈난(雲南)성 시솽반바(西雙版納) 타이(?)족 자치주에서 도수 95도의 공업용 알코올로 만든 술을 마신 주민들이 집단 중독사태를 일으켜 19명이 죽거나 다쳤다고 신화망(新華網)와 인민망(人民網)이 15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타이족 자치주 멍하이(?海)현 만양룽(曼央龍…
미국 유학 중이던 배우 이상희씨(59·활동명 장유)의 아들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남성이 사건 발생 9년만에 유죄를 확정받았다.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된 A씨(26)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