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계열 JVM, ‘파우치 롤’ 생산 공장 증설…8개월간 75억원 투입
한미약품그룹 계열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JVM)은 7일 ‘파우치(재조제용 약봉투) 롤’ 생산 공장을 2배 이상 증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비 증설은 해외사업 호조 및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선제조치라는 설명이다. JVM에 따르면 증설 공사는 지난달 1…
- 2019-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미약품그룹 계열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JVM)은 7일 ‘파우치(재조제용 약봉투) 롤’ 생산 공장을 2배 이상 증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비 증설은 해외사업 호조 및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선제조치라는 설명이다. JVM에 따르면 증설 공사는 지난달 1…
이대여성암병원(병원장 백남선)이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한국유방암학회가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핑크리본 캠페인’ 활동 중 하나로 ‘유방암 유(乳)비무환’을 주제로 개최…
이대서울병원 간호부는 천사데이(10월 4일)를 맞아 ‘건강 100세, 행복한 삶은 이대서울병원 1004와 함께’라는 주제로 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을 대상으로 손씻기 캠페인을 비롯해, 혈압, 혈당, 체성분 검사와 상담·검진을 통한 건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
국민 10명 중 7명은 감기 등 경증질환으로 대형병원을 이용할 때는 비용을 더 부담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만 19세 이상 3070명을 대상으로 한 ‘제1차 정례조사’(신뢰수준 95%에 표본오차 ±…
가을철 진드기에 물려 발열과 발진 등을 일으키는 ‘쯔쯔가무시병’ 환자 10명 중 6명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60대가 많아 밭에서 쪼그려 앉아 일하는 노년 여성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쯔쯔가무시병은 오리엔티아 쯔쯔가무시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으로 진드기에 물리고 …
전쟁은 사람 몸에도 상흔을 남긴다. 면역 기능이 무너지면서 잦은 감기에 시달린다. 선조는 임진왜란·정유재란 이후 계속된 감기의 후유증으로 콧물이 목 뒤로 흐르는 후비루(後鼻漏)로 고생했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코 질환은 여러 종류다. 코가 막히는 비구(鼻f), 콧물이 흐르는 비체(涕),…
국내에서 처음으로 24시간 응급의료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경기도형 닥터헬기(에어 앰뷸런스)가 출동해 인명을 구한 첫 사례가 나왔다. 6일 경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4일 오후 8시 24분경 경기 화성시 매송면 숙곡리 안산 방향 야목육교 인근 국도에서 통근버스가 앞서가던 굴착기를 추…
혈액제제 전문 기업 SK플라즈마가 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 처음으로 진출한다. 6일 SK플라즈마는 브라질 보건부가 주관한 2020년 혈액제제 입찰에서 면역 글로불린 ‘리브감마-에스앤주(IVIG-SN)’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K플라즈마가 수주한 총금액은 약 2000만 달…
이른바 ‘살 빼는 주사’로 잘 알려진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가 비만치료제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제약사인 노보 노디스크가 2015년 미국에 처음 선보인 이 약은 직접 자신의 몸에 주사를 놓는 방식의 주사형 비만치료제다. 몸에 들어있는 혈당조절 호르몬(GLP-1)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