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 무릎 부상으로 프레지던츠컵 기권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미국)가 부상으로 프레지던츠컵 출전이 좌절됐다. PGA투어 홈페이지 등 외신은 21일(한국시간) 켑카가 무릎 부상으로 프레지던츠컵에 나서지 못한다고 보도했다. 켑카의 자리는 리키 파울러(미국)이 메운다. 켑카는 지난 10월 더 CJ컵에서 왼쪽 무릎 부상…
- 2019-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미국)가 부상으로 프레지던츠컵 출전이 좌절됐다. PGA투어 홈페이지 등 외신은 21일(한국시간) 켑카가 무릎 부상으로 프레지던츠컵에 나서지 못한다고 보도했다. 켑카의 자리는 리키 파울러(미국)이 메운다. 켑카는 지난 10월 더 CJ컵에서 왼쪽 무릎 부상…
EDM 듀오 배드보스크루가 12월 1일부터 6일까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베링기스 리조트에서 공연을 펼친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와 필리핀 세부에 이은 이번 코타키나발루 공연은 배드보스크루의 두 번째 말레이시아 공연이다. 배드보스크루는 작곡가 배드보스(BADBOSS)와 카이…
제주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발생한 갈치잡이 어선 대성호(29t·통영 선적) 화재 사고와 관련해 구조당국이 20일 밤부터 21일 새벽까지 실종자 수색을 했으나 추가 발견하지 못했다. 21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화재로 선원 1명이 사망하고 11명이 실종된 연승어선 대성호(29…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미국과 북한 간 초기 신뢰구축을 위해 상호 간 모든 적대행위 중단과 대북제재 완화 등 창의적인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김연철 장관은 20일(현지시간) 미국 평화연구소(USIP)가 주최한 한반도 관련 토론회에 기조 연설자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서 생산된 애플 제품에 대해 관세를 면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애플의 텍사스주 오스틴의 애플 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에게 이같이 말했다고 AP통신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
미국 하원에서 20일(현지시간) 홍콩 민주화 시위대를 지지하는 내용을 담은 ‘홍콩 인권·민주주의 법안’(홍콩인권법)이 가결됐다. 법안은 상하원을 모두 통과하면서 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서명만 남겨두고 있다. 로이터통신·AFP통신에 따르면 미 하원은 이날 홍콩인권법을 압도…
자신과의 싸움. 야구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쓰는 말이다. 실제로 나태, 게으름과 싸워 이기지 못하면 무엇도 성공할 수 없기에 틀린 말은 아니다. 하지만 일각의 시선은 다르다. 투수는 타자와, 타자는 투수와 싸워 결과를 만든다. 자신과 싸움도 중요하지만 결국 시선을 상대방에게로 돌…
지난 16일 영국 B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을 부인하는 뒤 여론의 거센 역풍을 맞고 있던 영국왕실의 앤드루왕자가 20일(현지시간) 자신이 악명 높은 미국의 성추문 재벌과의 교유했다는 이유로 모든 공직에서 사퇴한다고 발표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차남 …
한국 정부에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결정 취소를 촉구하는 결의안이 미국 상원에 상정됐다. 미국의소리(VOA)방송은 20일(현지시간) 제임스 리시 상원 외교위원장이 지소미아 연장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보도했다. VOA는 앞서 상원 외교위에 초당…
교통사고 김민식군 부모 사연 눈물 법안 통과 촉구 국민청원 23만 넘어 “공감대 확대”를 향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의 뚝심이 빛을 발하고 있다. 올해 9월 충남 아산의 한 도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고 김민식 군의 부모, 어머니에 커밍아웃하는 아들 김태현…
데뷔작 영화 ‘윤희에게’ 주연 임대형 감독 “‘똘끼’ 매력적” 신예 김소혜가 스크린에 청정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김희애와 투톱으로 나선 영화 ‘윤희에게’로 얻은 호평의 힘이다. 1999년생으로 올해 스무 살인 김소혜는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아이돌 스타다. 예정…
‘KBS 뉴스9’ 메인 앵커로 이소정 기자가 발탁됐다. 지상파 방송사의 간판 뉴스에서 여성이 메인 앵커를 맡는 것은 처음이다. KBS는 20일 “중년의 남성기자가 주요 뉴스를 전하고, 젊은 여성아나운서가 연성 뉴스를 맡는 익숙한 공식을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소정 기자는 25일 …
최근 개그맨들, 잇달아 가수 도전장 5인조 ‘마흔 파이브’·김영철 등 신곡 “나는 개가수다.” ‘개가수’들의 판(?)이 벌어지고 있다. ‘개가수’는 개그맨과 가수의 합성어로, 개그맨들이 가수로 활동하는 것을 말한다. 개그맨들이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으로 가수들…
현아·아이유 등 팬들에 두둑한 선물 오래 함께 한 ‘소수정예 팬 챙기기’ 역조공 악용 발생 자체 검열하기도 스타들의 ‘역조공’(스타가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소정의 선물 등으로 되돌려주는 이벤트)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다. 하지만 최근 스타덤을 유지·관리하는 형식적 수준을 넘어 살뜰…
가수 김건모(51)와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장지연(38) 커플이 내년 5월로 결혼 일정을 연기한다. 김건모 측은 20일 “날씨, 장소 섭외 문제 등 양가 고민 끝에 큰 장소를 잡기 위해 당초 1월30일에서 5월로 예식을 미뤘다”고 말했다. 김건모와 장지연 씨는 5월 김건모 25주년 콘…
21세기판 ‘라이브 에이드’라 불리며 세계적 톱스타들이 참여하는 자선 공연 ‘글로벌 골 라이브:더 파서블 드림’이 내년 9월 서울에서도 펼쳐진다. 총감독은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프로듀서가 맡는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이 총괄프로듀…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가수 최초로 미국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올해의 히트메이커’로 꼽혔다. 버라이어티는 20일(한국시간) 한 해 가장 큰 인기를 얻은 노래의 제작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등을 선정, 발표한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올해의 그룹’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
■ 잘 나가는 펭수가 ‘컬래버레이션’에 올인하는 이유 단일 캐릭터 몸값 키우기 보다 협업 TV·라디오·영화계…전 영역 섭렵 ‘펭수 콘텐츠’ 확대생산 영리한 전략 EBS “외부활동 모두 컬래버 진행” ‘2030세대의 뽀로로’, ‘직장인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EBS 캐릭터 펭수가 …
21일 오전 6시8분께 전남 신안군 흑산도 북서쪽 73㎞ 해역에서 규모 2.3의 지진이 감지됐다. 이번 지진의 진앙은 북위 35.13도, 동경 124.93도다. 해상에서 비교적 약한 강도의 지진이 발생해 광주기상청과 소방당국에 진동 감지·피해 신고 접수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
# 고령의 노인인 A씨는 최근 태양광 발전기 사업자로부터 사기를 당했다. 처음에는 사업자가 찾아와 발전기 설치를 권유하자, 수상한 낌새를 눈치챈 아들 B씨가 제안을 거절했다. 그러자 사업자는 B씨가 집을 비운 틈을 이용해 다시 찾아왔고, A씨를 꾀어 계약금 100만원을 받아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