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독특한 디자인·디테일로 개성있게 꽃·깃털 헤어장식으로 여성스러움 강조

  • Array
  • 입력 2013년 4월 5일 03시 00분


코멘트

웨딩드레스

아름다운 신부를 완성하는 것은 새하얀 웨딩드레스다. 웨딩드레스도 유행을 타고 트렌드가 바뀐다. 요즘은 어떤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을까. 몇 해 전만 해도 튜브 탑 다자인의 웨딩드레스가 강세였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목까지 올라오는 하이넥이나 오픈 숄더, 어깨와 팔 전체를 가리는 롱 슬리브 등 상체 가린 웨딩드레스들이 속속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도 시스루 느낌의 숄더나 한쪽 어깨만 숄더가 있는 언밸런스 느낌의 원 숄더 등 작년보다 더 다양한 숄더 디자인을 활용한 드레스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웨딩드레스의 소재도 훨씬 다양해지고 있다. 요즘은 섬세한 레이스 장식의 하이 네크라인 상의, 풍성한 스커트라인의 대비가 감각적인 웨딩드레스가 인기다. 어깨와 팔 전체를 감싸는 레이스와 길게 떨어지는 시폰 소재의 트레인은 클래식하며 고급스러운 신부를 연출해 주기 좋다.

특히 봄, 여름 예식에 맞게 튤, 오간자 등 가벼운 소재와 새틴, 타프타 등의 소재를 믹스 매치해 러플, 플리츠로 장식한 웨딩드레스가 다양하게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과하지 않고 절제된 디테일이 화사하고 화려하게 조화를 이루는 드레스를 눈여겨보자.

베라왕, 모니크 륄리에, 암살라, 엔조아니, 얼루어 등 미국 라인의 2013년 웨딩드레스 컬렉션을 보면 튤, 오간자, 레이스 등 여성스러운 소재를 사용해서 클래식한 라인에서도 독특한 개성을 끌어내고 화사함을 극대화한 제품이 많이 눈에 띈다.

프로노비아스와 같은 유럽 라인은 레이스와 튤, 실크 소재를 많이 선보였다. 유럽 쪽은 클래식한 디자인에서도 레이스와 튤을 믹스하는 등 기존에 평범한 드레스와는 다른 드레스를 작년부터 선보이고 있다. 또한 클래식한 멋을 더해 주면서도 경쾌한 빛을 내는 비딩 수작업으로 실버 비즈를 화려하게 장식한 드레스, 입체 자수 패턴의 페미닌한 소재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 밖에도 요즘은 ‘반전 드레스’라고 해서 등에 화려한 레이스로 포인트를 줘 뒷모습을 아름답게 마무리해 줄 수 있는 베어백(bare back) 드레스가 인기다.

드레스 디자인과 디테일이 독특해지면서 헤어 장식, 베일 또한 차별화되고 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한 티아라보다는 과감한 꽃장식이나 깃털, 레이스가 가미돼 있는 독특한 느낌의 헤어 장식이 인기다. 여성다운 느낌을 잘 살려주는 새틴, 레이스 소재의 리본 헤어밴드, 코르사주로 만든 러블리한 헤어밴드 또한 선호도가 높다. 티아라를 쓰더라도 과감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신부가 많다. 베일 또한 기존에 많이 진행하였던 무지 베일이나 바이어스 베일이 아닌 화려한 레이스, 비드, 자수, 플라워 모티브 등 화려하거나 독특한 제품이 인기다.

김은선 듀오웨드 팀장은 “상체를 슬림하게 만들어 주는 벨라인 웨딩드레스와 네크라인에 화려한 비즈장식을 포인트로 둔 고급스러운 드레스가 주목받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여성다운 느낌을 강조하는 디자인이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희 기자 tell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