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동아일보 동영상 경제뉴스 로이터 타고 세계로 나간다 (일)

동아일보 동영상 경제뉴스 로이터 타고 세계로 나간다 (일)

Posted October. 13, 2010 08:04,   

日本語

동아미디어그룹이 제작한 뉴스 동영상이 세계 최대의 국제 뉴스 통신사인 로이터를 통해 전 세계로 전파된다. 세계 경제 리더들이 외신을 통하지 않고 한국의 경제 소식을 한국 대표 언론사인 동아미디어그룹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동아일보사는 국내 최초로 로이터가 운영하는 경제금융 멀티미디어 플랫폼인 인사이더에 경제 동영상 기사로 구성된 채널을 탑재하기로 12일 합의서를 체결했다.

동아미디어그룹이 제작한 동영상 뉴스를 인사이더를 통해 동아미디어그룹가 운영하는 채널에 올리면 전 세계 50만 로이터 인사이더 회원들은 컴퓨터,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을 통해 24시간 어디서든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된다. 인사이더 구독자들은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거대 투자자와 경제 정책 결정권자 등 세계 경제 리더들이 대부분이다.

이미 CNBC, 이코노미스트, 포브스, 파이낸셜타임스, ITV-아시아, ITN 등 주요 경제 언론사, 월드뱅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해외 기관, BNP파리바, 노무라, 시티, JP모건, ING 등 세계 150개 업체 및 기관이 로이터 인사이더에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언론과 기관을 통틀어 최초로 인사이더에 채널을 탑재한 동아미디어그룹은 영어로 제작한 뉴스 동영상을 올려 채널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 채널은 동아일보사가 운영하며 동아일보가 준비하는 종합편성채널이 출범할 경우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동아일보사는 국내 주요 경제 정책, 금융 시장 동향을 분석해 해외에 국내 경제 소식을 전달하며, 국내 주요 기업들의 동향 및 견실한 국내 중소기업을 소개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 투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필스미스 로이터 북아시아 편집장은 유수의 세계적인 언론사들이 뉴스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자신의 콘텐츠를 영어로 제작하고 있다며 종합편성채널을 준비 중인 동아일보사는 인사이더를 통해 이미 뉴스의 세계화를 실현시키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의 많은 투자자가 한국 경제에 관심이 많지만 대부분 외신을 통해 한국 경제 정보를 얻어왔다며 동아일보사가 한국의 경제 뉴스를 정확하게 제공한다면 전 세계 대표적인 채널인 CNN, CNBC를 넘어서는 해외 시청자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동정민 ditt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