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尹 “돈 없어 백신개발 못한다는 말 없게 지원”

尹 “돈 없어 백신개발 못한다는 말 없게 지원”

Posted April. 26, 2022 09:11,   

Updated April. 26, 2022 09:11

日本語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5일 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기 성남시 본사를 찾아 ‘백신주권 행보’에 나섰다.

 윤 당선인은 이날 백신기술 개발 현황을 점검한 뒤 “돈이 없어서 백신 개발을 못 한다는 말이 안 나오도록 정부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연구실에 엄청난 국가 잠재력과 미래 먹거리, 우리나라 경제·보건 안보가 다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 합성항원 방식의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3상 분석 결과에서 대조 백신(아스트라제네카) 대비 우수한 면역 반응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국내 16개 임상 기관과 해외 5개국에서 만 18세 이상 성인 4037명을 대상으로 임상3상을 진행한 결과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임상을 최종 마무리하고 보건당국으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으면 한국은 ‘백신주권’을 일부 확보하게 된다.

 이날 방문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겸하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함께했다. 윤 당선인이 당선 후 최 회장을 직접 만난 것은 경제6단체장과의 오찬 간담회, 서울국제포럼(SFIA),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대회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홍정수 hong@donga.com · 곽도영 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