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올 수능 탐구영역 다소 어렵게 낸다

Posted October. 25, 2005 07:25,   

日本語

11월 23일 실시되는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사회과학탐구 영역이 지난해보다 다소 어렵게 출제될 것으로 보인다.

정강정()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은 24일 본보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전반적인 수능 난이도는 2005학년도 수능과 올해 두 차례의 모의고사와 비슷하게 출제할 것이라며 수험생들은 최근 치른 9월 모의평가 수준을 참고하면 된다고 밝혔다.

정 원장은 지난해에는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 난이도는 적정했으나 탐구 영역의 일부 선택과목에서 만점자가 많아 2등급이 없는 현상이 발생했다며 올해는 어려운 문제를 한두 개 출제해 난이도를 조정하고 특히 상위권의 실력을 변별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정 원장은 1교시 언어 영역이 어려워 수험생이 다음 시험에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적정하게 출제하겠다며 교육방송(EBS) 수능 방송이나 인터넷 강의를 활용해 공부한 수험생이 EBS와의 연계를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인적자원부는 이날 오후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 회의를 열고 지난해와 같은 수능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수능 부정행위 신고 센터를 각각 개설하고 경찰청 등 관계 부처와 함께 공동 태스크포스(TF)도 운영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부정행위 징후가 높을 경우 특정 지역 또는 시험장을 특별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수능 당일 시험시간 중 화장실 이용자는 금속탐지기로 신체를 검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인철 inchu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