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 그룹과 함께 하는 인생 2막노년층 일자리 제공으로 고용 창출에 기여
1차 채용 면접에는 200여명의 인원이 몰려 노년층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을 보여줬으며, 24일(화) 오후 3시 송파시니어클럽에서 2차로 열린 ‘액티브시니어(40세 이상) 가족 모집’ 에서 만 40세 이상의 송파구 거주 남녀 100여명을 대상으로 면접이 이루어 졌다.
채용 분야는 주방, 홀, 배달 등이며 임금수준은 90~100만원 선 (주 20~30시간 근무) 이다. 뿐만 아니라 4대보험, 퇴직금, 식사제공, 피복제공 등 정직원 수준의 복리후생을 지원한다.
광고 로드중
24일 면접에 참가한 김학래(여/60세)씨는 “자녀를 다 키우고 가벼운 소일거리로 시간제 근로를 찾던 중 ‘서울고용센터’에서 정보를 얻어 지원하게 되었다.” 며 “주부, 노년층에게 사회생활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제너시스BBQ 그룹이 고맙다” 고 말했다.
실제로 BBQ는 내년 초 bbq 프리미엄 카페 직영점 직원 70여명을 시니어 인력으로 충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채용범위와 인원을 늘려 전국 가맹점에 필요 인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얼어붙은 고용시장에서 외식산업을 21세기 국내 경제의 신 성장동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고용창출을 통한 사회공헌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광고 로드중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