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심상정 “난 국민 편… 李 편들러 나온거 아니다”

심상정 “난 국민 편… 李 편들러 나온거 아니다”

Posted February. 24, 2022 09:23,   

Updated February. 24, 2022 09:23

日本語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편들어 주러 나온 사람이 아니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23일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 유세에서 “(심 후보는) 민주당에는 가혹하고, 국민의힘에는 관대하다”는 이 후보의 발언에 이같이 말했다.

 심 후보는 “(TV토론에서) 이 후보 편 안 들어줬다는 건데 저는 양당 기득권 정당이 대변하지 않는 대한민국의 수많은 국민들 편들어 주러 나왔다”고 했다. 이어 “민주주의와 다원화에 대한 배려는 눈곱만큼도 없이, 큰 당이라고 소수당을 발아래 무릎 꿇리려고 하는 오만한 태도는 버리기 바란다”며 이 후보를 향해 날을 세웠다.

 연일 이 후보를 비판하며 진보 선명성을 강조하고 있는 심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지하철 4호선 서울역에서 열린 장애인 이동권 보장 시위 현장을 찾았다. 심 후보는 21일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첫 TV토론에서 마무리 발언으로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언급한 바 있다.

 심 후보는 “모든 투쟁이 다 정당화될 수는 없지만 이번 장애인들의 투쟁은 정당하다”며 “모든 책임은 21년 동안 이동권을 위해 투쟁한 장애인들이 아니라 세계 10위 선진국임에도 장애인의 이동권조차 보장하지 않는 대한민국 정치와 정부에 있다”고 말했다.


이윤태기자 oldspor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