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이곳은 45C 사우나

Posted June. 07, 2005 06:23,   

日本語

더위와의 전쟁.

낮 최고 섭씨 45도, 경기 시작시간 예상 온도 3739도. 9일 쿠웨이트와의 2006 독일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경기를 앞두고 있는 한국축구대표팀에 찌는 듯한 더위가 가장 위협적인 적으로 등장했다.

현지 경기 시작시간인 오후 8시 45분(한국 시간 오전 2시 45분) 온도가 평균 3739도. 높을 땐 41도까지 올라간다. 5일 쿠웨이트에 입성한 대표팀 선수들은 마치 건식 사우나에 들어온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

대표팀이 3일 우즈베키스탄전을 마치고 하루를 쉰 뒤 쿠웨이트로 온 것도 너무 일찍 더운 나라에 가서 진을 빼면 안 된다라는 기술위원회의 지침을 받았기 때문. 강신우 기술위원회 부위원장은 운동 생리학적으로 서늘한 곳에 있다가 더운 곳으로 나가 40분이 넘으면 집중력과 경기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방의 에어컨을 끄도록 하는 등 경기에 대비한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하지만 선수들은 더위쯤은 문제없다며 투지를 보이고 있다. 이영표는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덥다. 하지만 더위가 핑계가 될 순 없다고 말했다. 박주영도 날씨가 더운 것은 부담이 된다. 하지만 어떤 조건에서도 내 능력을 다 보여줄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카타르대표팀 등 중동에서 3년간 지도자 생활을 했던 요하네스 본프레레 감독도 선수들이 더위를 잘 이겨낼 것이다. 9일은 한국축구의 날이 될 것이라고 장담을 하고 있다.

쿠웨이트와의 역대 원정경기에서 1승1무5패의 절대 열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축구. 중동의 무더위를 이겨내고 승전보를 울리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