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 내년 4월 입주 예정… 전 가구 남향에 4베이 테라스-발코니 등 서비스 면적 다양해 편리 규제서 자유롭고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
광고 로드중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 대비 서비스 면적이 넓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기 때문이다.
서비스 면적이란 테라스, 발코니, 다락방 등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 외에 덧붙여 주는 면적을 말한다. 서비스 면적이 한정적인 아파트와는 달리 테라스하우스는 다양한 서비스 면적이 확보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여유로운 주거공간과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30년 전통의 신일건설이 평택에 ‘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 테라스하우스를 공급해 성황리에 계약을 진행 중이다.
광고 로드중
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 본보기집 거실.
업계 관계자는 “테라스, 발코니 등 서비스 면적이 풍부한 테라스하우스는 단순히 면적 확장의 개념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용면적 84m²의 경우 아파트는 30평대에 불과하지만 테라스하우스는 40평 또는 그 이상의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는 차별화된 고급주거단지를 목표로 KT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AI HOME)하여 홈네트워크 시스템부터 가전기기까지 편하게 제어하는 특화서비스를 갖추어 음성인식만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편리하고 안전한 고품격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최첨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 본보기집 주방.
광고 로드중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려 성황리에 계약 진행 중이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대출 50%(무이자), 잔금 40%로 파격적이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현재 본보기집을 운영하고 있다. 관람을 원하는 경우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예약 가능하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