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이대통령 EBS 강의만으로 대학 갈수있게

Posted March. 20, 2010 03:01,   

日本語

이명박 대통령은 19일 사교육을 받지 않고 EBS 수능강의만으로 대학을 준비할 수 있고, 학교에서 충분히 전인교육과 인성교육을 받는 풍토가 조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강남구 도곡동 EBS 본사를 방문해 교육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강조하고 우리 교육이 이 상태로 계속 간다면 학부모들이 감당하지 못할 정도의 수준까지 가지 않겠느냐며 정부는 사교육을 없애자는 (교육) 목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사교육을 없애는 것은) 단순히 경제적 비용과 부담을 줄인다는 목적도 있지만 학생들에게 너무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을 해서 학생들의 창의력을 훼손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뜻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교육복지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가난한 학생들이 교육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 사교육비를 줄여서 누구나 교육을 받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것이 소위 교육복지라 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EBS 수능 강의 덕분에 서울대에 입학했다는 이대보 씨의 장래희망이 대통령이란 말을 듣고는 대통령 제대로 하려면 고생이다. 3D(Difficult, Dirty, Dangerous)다라고 농담을 하기도 했다.



정용관 yongar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