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KBS,박대표 토크쇼 10개월째 불방

Posted August. 29, 2005 03:07,   

日本語

너희 학교에 대통령 딸이 다닌다며?(버스 안내양) 네.(박근혜) 근데, 그냥 버스 타고 다닌다더라. 걔, 공부는 잘 하니?(안내양) 좀 하나 봐요.(박)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가 서울 성심여고에 다니던 1960년대 후반 청와대에서 학교로 등교하던 길에 버스에서 벌어진 대화 내용이다.

박 대표는 지난해 10월 25일 오후 KBS 2TV의 아침 토크쇼인 이홍렬 박주미의 여유만만 프로그램의 녹화 방송에서 이 같은 일화를 소개했지만 당시 녹화 내용은 방영되지 않았다.

전여옥() 한나라당 대변인이 25일 당 홈페이지에 올린 뒷이야기에 따르면 박 대표는 당시 이 프로그램의 외주제작사로부터 간곡한 출연 요청을 받고 서울 남산의 한 웨딩홀에서 약 5시간 동안 녹화를 했다.

박 대표는 깜짝 출연한 가수 김흥국 씨가 박 대표의 애창곡인 내게 사랑이 오면이라는 노래를 부르며 대표님, 함께 부르시죠라고 청하자 함께 마이크를 잡기도 했다. 또 어머니 육영수() 여사와의 추억과 부모 잃은 동생들에 대한 심정 등 개인적인 이야기도 했다.

이 녹화 내용은 당초 2주일쯤 뒤에 나간다고 했으나 방영되지 않았다. 외주제작사 PD는 박 대표 혼자로는 (방영이) 힘들겠다. 방송국에서 편성을 잡아주지 않는다. 미안하다는 e메일을 전 대변인에게 보냈다. 이를 전해 들은 박 대표는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아 전 대변인도 KBS에 항의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KBS 한상길 외주제작팀 선임PD는 28일 다른 야당 대표들도 차례로 출연시키려 했는데 섭외가 되지 않아 박 대표의 녹화 내용을 방송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당시 과거사 문제로 논란이 된 박 대표가 나오면 정치적으로 오해가 있을 것 같아 꺼린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한나라당은 25일 KBS 이원군() TV제작본부장 앞으로 공문을 보내 제1 야당 당수인 박 대표에게도 노무현 대통령처럼 국민에게 말할 수 있는 반론권을 달라고 공식 요청했다.



민동용 김윤종 mindy@donga.com zoz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