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장복심 로비의혹' 내사 착수

Posted July. 02, 2004 22:14,   

日本語

열린우리당 장복심() 의원이 17대 총선 비례대표 공천과정에서 금품로비를 했다는 의혹(본보 2일자 A15면 참조)에 대해 검찰이 2일 내사에 착수함으로써 장 의원을 둘러싼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송광수() 검찰총장은 이날 서울중앙지검에 장 의원 사건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정동민() 대검찰청 공보관이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 구본민)는 장 의원의 금품로비 의혹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검찰 관계자는 관련 보도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 중이라며 후원금이나 특별당비 등의 사안을 특정해 보는 것이 아니라 제기된 의혹 전반에 걸쳐 법률적인 문제점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검찰은 제기된 의혹의 신빙성을 검토한 뒤 본격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장 의원을 소환해 당내 인사들에게 금품을 제공했는지 등을 확인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열린우리당도 최용규() 조배숙() 의원을 공동단장으로 하는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사건의 실체를 정밀 규명키로 했다.

김현미() 대변인은 진상조사단을 구성해서 결과에 따라 조치를 내리겠다. 열어 놓고 조사해서 판단할 것이라며 장 의원과 관련된 분들, 언론 보도에 대해서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한나라당 한선교() 대변인은 장 의원의 공천헌금 제공 의혹 사건은 열린우리당의 말뿐인 정치개혁의 실태를 여실히 보여 주는 것 같다며 의혹의 실체를 낱낱이 가려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형오() 사무총장은 이날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장 의원이 비례대표로 선정되기 전에 당내 비례대표 선정위원 일부에게 금품을 제공했다는 사실은 공천헌금 의혹을 받기에 충분하다며 선거기간 중 노란 잠바를 돌린 것은 명백한 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