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이재용 “얼굴 알려져 봉사 어려워… 익명기부 늘릴것”

이재용 “얼굴 알려져 봉사 어려워… 익명기부 늘릴것”

Posted March. 13, 2023 08:25,   

Updated March. 13, 2023 08:25

日本語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직원들과의 대화에서 익명으로 꾸준히 기부 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얼굴이 널리 알려져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하기 어렵다는 아쉬움도 털어놨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7일 경북 구미시 구미전자공고를 방문하기 전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구미사업장)를 찾아 나눔 키오스크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직원 9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회장은 “스마트시티의 기부왕과 봉사왕이 한자리에 모였다”며 참석자들에게 말을 건넸다. 나눔 키오스크는 삼성전자 내 식당과 로비 등에 설치돼 사원증을 키오스크에 대면 한 번에 1000원씩 기부할 수 있는 기기다. 2015년 구미 스타트시티에서 시작해 현재는 수원 디지털시티 등으로 확대됐다.

이 자리에서 이 회장은 “봉사에 적극 참여하고 싶은데 얼굴이 알려진 탓에 쉽지가 않다”며 “여기저기 익명으로 기부를 많이 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빼놓지 않고 기부를 챙기는 곳이 외국인 노동자 단체”라며 “외국인 노동자와 아이들 모두 함께 잘살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석자들과 각자의 취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 회장은 “평소 등산을 즐기는데 등산 후에 먹는 컵라면을 좋아한다”며 “어디서든 물을 팔팔 끓일 수 있는 보온병 아이디어를 제안했었는데 개발되면 모두에게 선물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날 이 회장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우리 회사 기부왕 행복하세요’라고 직접 적은 손글씨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구특교 koot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