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광고 로드중
현대건설은 9월 경기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205-1 일원에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7개 동, 전용면적 59m², 84m² 총 451채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m²A 131채 △59m²B 14채 △84m²A 152채 △84m²B 66채 △84m²C 88채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가평에 들어서는 첫 번째 ‘힐스테이트’
광고 로드중
가평에 들어서는 첫 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상징성도 높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20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 가치, 구매 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2019년 4월부터 올해 8월까지 29개월 연속으로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다양한 교통호재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
광고 로드중
제2경춘국도의 수혜도 기대된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 따르면 제2경춘국도는 수도권과 춘천을 30분 내에 연결하는 무료 고속화도로로, 기존 경춘국도(국도46호선) 북측과 경기 가평군 남측 시가지(자라섬 북측)를 통과할 예정이다. 국도가 개통되면 차량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가평터미널 등이 가깝고 단지 인근 75번 국도를 통해 설악나들목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는 가평 중심상권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주변에 하나로마트와 전통시장인 잣고을시장이 있으며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 은행, 의료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석봉 체육관, 종합운동장, 문화예술회관, 음악역1939 등 문화시설 이용도 쉽다.
가평초, 가평중, 가평고 통학이 수월하며 국공립 어린이집인 한석봉 어린이집과 한석봉 도서관 등도 인근에 있다. ‘가평군 어린이 놀이체험시설’의 경우 올해 8월 준공 후 2개월간 시범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 시설은 연면적 999m², 2층 규모로 내부에 25종의 어린이 놀이시설이 설치된다.
광고 로드중
주거특화 혁신 설계에 첨단 시스템 적용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59m²A 타입은 소형 평형임에도 4베이 맞통풍 구조에 복도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된다. 전용면적 84m²A·B 타입 역시 4베이 맞통풍 구조다. 84m²A 타입에는 복도 팬트리, 안방 내 대형 알파룸이 제공된다.
현대건설만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오티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구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뿐 아니라 조명, 가스밸브, 환기 등의 상태를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상상도서관, 독서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본보기집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623에 이달 중 문을 연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